기자명 정승량 기자
  • 입력 2024.02.15 15:09

'사내 임직원 추천제'도 활성화

KT 2024년도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제공=KT)
KT 2024년도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제공=KT)

[뉴스웍스=정승량 기자] KT가 정보기술(IT)과 미디어 부문에서 사원급부터 임원급까지 전 직급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T DS, KT클라우드, KT스튜디오지니, 알티미디어 등 그룹사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세 자릿수이며,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신성장 영역에서 전문 인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모집 분야는 ▲초거대 AI 기술개발 등 연구개발(R&D) 분야 ▲아키텍트, 소프트웨어(SW) 개발, IT 프로젝트 전략·설계 등 IT분야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 컨설팅 분야 ▲신사업 기획·개발 및 B2B·B2G 사업 제안·컨설팅 분야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분야 등이다.

특히 KT는 이번 채용에서 사업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재 확보를 위해 경력 3년 이상 혹은 박사학위 보유자·취득예정자 등 경력사원 비중을 높이기로 했다. 직무별 필요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재를 충원하기 위해 연말까지 수시 채용도 진행한다.

KT 기업문화와 맞는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사내 임직원 추천제'도 활성화한다. 이를 통해 올해 신입과 경력사원을 합쳐 최대 1000명 규모까지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충림 KT 인재실장(전무)은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더 발전된 미래를 구현하기 위해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