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4.02.16 10:27
이마트24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 무상 보급을 16일부터 진행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 무상 보급을 16일부터 진행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이날부터 한국도로공사가 발행하는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를 무상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하이패스 카드 보급 확대를 위해 편의점, 휴게소 등에서 기존 5000원에 판매하던 카드를 이마트24와 손잡고 무료로 제공한다.

카드 수령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하이패스 선불충전카드를 요청하고, 본인의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해당 연락처로 선불카드 충전 방식을 안내하는 메시지가 전송되고, 순서에 따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패스 카드 충전 과정은 ▲'고속도로통행료' APP에 접속 ▲회원가입 ▲'EX-모바일카드' 메뉴 ▲매장에서 받은 카드번호 등록 순으로 진행된다.

카드 충전은 잔액이 일정액 이하일 경우,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계좌 이체되는 '자동충전' 방식과 필요할 때 금액을 계좌이체 하는 '일반충전' 방식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 포스와 1700여 개 고속도로 전광판을 통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선불하이패스 카드를 홍보하고 보급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한국도로공사가 하이패스 카드 보급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대국민 하이패스 카드 무상 보급 사업'에 이마트24가 함께 힘을 보태기로 했다"며 "하이패스 카드가 운전자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접근성이 높은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하이패스 카드를 무상으로 제공해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