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2.19 17:27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예비후보. (사진제공=조용덕 예비후보 사무실)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예비후보. (사진제공=조용덕 예비후보 사무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예비후보가 19일 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대학생·청년 정책 소통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과 대학생·청년 정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평택대학교 재학생 등 지역 청년들이 10여명 참여해 고충을 듣고 조 예비후보가 답하는 형식으로 개최됐다.

조 예비후보는 청년·대학생들의 다양한 공약을 제시한 가운데 지역 내 대학생, 청년들이 살고 싶은 평택, 취업 잘되는 평택 만들기 위한 정책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서 살펴보고 대학생·청년들의 소박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생·청년들은 "코로나19 이후 대학생·청년들이 겪고 있던 어려운 이야기와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 등 청년 정책에 대해서 청년들의 의견과 실상이 정책이 반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난독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아직도 많은데 청년들은 이러한 문제를 조 후보가 파악해 해결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평택에도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산후조리원을 만들어 달라"고 덧붙였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공공산후조리원을 도입하고 또한 대학생·청년 취·창업 지원, 청년 일자리 확대 등의 문제를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간담회에 직접 참여한 청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 및 청년 문제에 대응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조용덕 예비후보는 한양대 행정학박사, 평택지속가능균형발전연구소 이사장, 사단법인 기본사회 평택 상임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 지역을 잘 아는 행정전문가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