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2.22 14: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오딕트가 22일 서비스플랫폼 '지오딕트유니버스'를 론칭했다.

지오딕트유니버스는 부지탐색 서비스인 'gu 로케이션', 규제해석 서비스인 'gu 스캔', 지역분석 서비스인 'gu 리포트'로 구성돼 있다. 

gu로케이션은 전국을 대상으로 한 토지 필터링 검색서비스이다. 지오딕트의 빅데이터를 정제한 40여개의 필터를 제공 중이며, 유저는 이 필터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토지를 전국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gu 스캔은 국내 최초의 도시계획 규제해석·활용 서비스이다. 유저가 선택한 필지에 대해 우선 대장 정보 및 규제정보 확인, 다음으로 규제정보에 따른 용적률 인센티브 커스터마이징, 마지막으로 유저가 설정한 용적률대로 자동설계 시뮬레이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유저가 건축행위에 필요한 복잡한 법·규제 해석역량을 갖추지 못했더라도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개발 가능한 규모를 확인할 수 있다.

gu 리포트는 빅데이터 자동분석 서비스이다. 토지, 건축, 규제, 인구, 경제, 상권 등의 주제별로 총 70여개 항목에 대한 자동분석을 지원하며 각 분석에 활용되는 데이터는 매월 자동갱신된다. 빅데이터 운용 역량이 없는 일반인도 고도로 분석된 보고서를 수 분 내로 받아볼 수 있다.

지오딕트유니버스는 부동산 개발·투자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정부 및 민간기업이 주 고객이다. 부동산 개발·투자업계의 중심이 되는 시행사, 증권사, 자산운용사, 신탁사, 자산관리사 등을 시작으로 건설 엔지니어링사, 건축사사무소, 중개법인, 감정평가법인 등 부동산업을 지원하는 유관업계, 그리고 도시계획·건축업무를 수행하는 정부부처, 공기업, 출연연구원 등에서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다.

여춘동 지오딕트 대표는 "지오딕트 유니버스는 베타테스트 단계에서 이미 B2B, B2G시장 전문가들에게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서비스 안정화 이후 토지 미래변화예측AI 상용화, 우수 사업부지 추천 컨설팅, 우수 사업부지 직접개발 등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