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채윤정 기자
  • 입력 2024.02.27 08:52
삼성강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이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강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이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2012년 이후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고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해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의 '수리 받을 권리'도 강화하고 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은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셀프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CS 패널단'을 구성하고 인프라, 프로세스, 고객 응대 등 모든 영역의 개선사항을 발굴해 서비스 품질도 높이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도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고,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