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4.02.28 09:00
(사진제공=SG골프)
(사진제공=SG골프)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SG골프가 유저의 골프실력을 등급별로 구분하는 'SG실력등급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SG골프는 유저들이 이번 시스템을 인지하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SG실력등급 UP 챌린지 이벤트'를 3월 4일부터 한 달여 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기간 중 전국의 SG골프 매장에서 로그인 후 정상적으로 18홀을 완주하면 된다. 실력등급이 상승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는데 1-2단계, 3-4단계, 5단계로 상승폭이 클수록 시상품이 커지며, 최대 10만 S포인트까지 제공한다.

S포인트는 SG골프 회원 전용 현금성 포인트로, 전국 SG골프 매장에서 게임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기간 중 응모자를 많이 배출한 매장에도 시상품이 제공된다.

SG골프 실력등급 시스템은 'SG 핸디'로 평가되며 총 9개의 등급으로 나뉜다. SG 핸디는 유저가 플레이한 라운드의 게임 환경, 코스 난이도 등 환경 요소에 따른 보정치 적용 후 최근 20라운드 중 베스트 10개의 스코어 평균으로 결정된다.

SG 핸디는 매일 0시 업데이트되며, 이를 바탕으로 SG골프 실력등급은 매주 월요일 산정된다. 등급 최신화, 정확한 본인실력 반영, 비슷한 실력의 유저 간 경쟁 등 실력등급 시스템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상대와 대결, 진정한 골프의 재미를 경험할 유용한 지표로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