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3.04 11:09

"진보당 등에게 민주당을 숙주로 내주는 대가로 이재명 형사 문제 안위 추진…음험한 거래"

한동훈(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일상 속 격차 해소'를 주제로 국민공감 정책 세미나를 열고 교통·의료·문화·안전 등 각 분야의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한동훈(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일상 속 격차 해소'를 주제로 국민공감 정책 세미나를 열고 교통·의료·문화·안전 등 각 분야의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1대 1 TV토론을 재차 촉구했다. 

한 위원장은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서 기자들에게 "총선 때는 거대정당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고 이슈에 대해 어떤 입장이 있는지를 당 대표가 TV에서 토론하는 것이 언론이나 국민들이 바라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원래 토론을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다. 피할 리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제가 어디서 뭘 하든 하루 전에만 알려주시면 시간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가 피할 리가 있나. 대중 정치를 하시는 분 아닌가"라며 "제한 없이 토론하는 것이 국민들이 이번 총선에서 어떤 선택을 하시는 데 판단 기준을 제공해 줄 것이고, 거기에 응하는 것이 1당, 2당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국민의힘 지지율이 오차범위 밖에서 민주당을 앞선 데 대해서는 "대단한 두려움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주당 이 대표는 위헌 종북 이석기 정당인 통합진보당 후신인 진보당 등에게 전통의 민주당을 희화화시키고, 망가뜨리고 숙주로 내주는 대가로 자기 자신의 형사 문제의 안위를 추진하고 당권을 갖는 음험한 거래를 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직접 해가 가는 해로운 거래"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지금 이 시점에서 그 해로운 거래를 무산하고 막을 세력이 국민의힘뿐이기 때문에 국민들께서 절박함을 느끼시고 우리에게 꼭 이기라는 책임감을 부여하고 있는 것이라고 본다"며 "굉장히 부족하고 사실 솔직히 말해 민주당에 뒤지고 있다.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우리 모두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민주당의 공천심사 결과에 반발하며 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이날 국민의힘으로 입당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 외연이 확장되고 우리가 더 유연하게 많은 국민을 대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4일 여론조사 업체인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의 의뢰로 지난달 26∼29일 전국 18세 이상 2006명을 대상으로 여론 조사(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2.2%포인트)한 결과 국민의힘 지지율은 2주 연속 상승했고, 민주당은 4주 연속 하락하면서 작년 2월 3주 차 이후 약 1년 만에 오차범위 밖에서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앞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