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05 12:20
KT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활용하여 유동해석과 구조해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
KT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활용하여 유동해석과 구조해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가 자동차, 조선, 항공우주, 구조물 등 제조 연구개발(R&D) 기업에 원활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 포털을 오픈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 포털을 통해 기업들은 제품 생산 전 웹에서 성능, 강도, 내구성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보다 비용을 최대 60% 절감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을 최대 10배 향상할 수 있다고 KT는 분석했다.

서비스 포털 오픈을 준비하며 자동차 부품 제조사, 스타트업, 파트너사 등 7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포털의 베타 서비스를 통해 해석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검증했다고 소개했다. 요금은 사용량에 따른 종량제 과금 방식으로 KT는 이 플랫폼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사에 500만원 상당의 무상 기술검증을 최대 2개월 제공하고, 무상 기술 검증 기간에 상용 서비스로 전환하면 이용료를 30% 할인하는 등 고객사 확보에 나섰다.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는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전시된 바 있다.

김재권 KT 전략·신사업부문 DX사업본부장은 "수많은 제조 기업이 디지털 전환(DX)을 위해 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다"며 "KT는 B2B ICT 사업 경험과 역량 바탕으로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 시장을 개척하고, 제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