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민서 기자
  • 입력 2024.03.05 15:52
KAI 본관. (사진제공=KAI)
KAI 본관. (사진제공=KAI)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2024년 상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연구개발 ▲경영·전략 ▲영업·사업관리 ▲생산기술 ▲구매 ▲재무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100명 이상의 규모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2일까지다.

이번 채용에서 연구개발 분야가 가장 큰 분야를 차지한다. 미래형비행체(AAV), 유무인 복합체계 개발, 인공지능(AI) 파일럿 등 미래 비행체 사업의 성장을 함께할 인력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될 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 양산 준비와 주력 기종의 수출 물량 확대에 따라 생산기술 및 구매, 품질 인력 채용을 늘리고, 글로벌 신규 수출 시장 진출을 대비해 해외 영업 분야 인재 채용도 강화한다.

자세한 정보는 KAI 채용페이지 또는 채용 전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KAI 관계자는 "미래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맞춰 우수 인재를 지속 확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AI는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 4일부터 전국 주요 거점 대학교를 대상으로 최고경영자(CEO)와 임원이 참여하는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9일과 20일에는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직무상담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