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3.06 16:57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이 6일 본청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경북교육사랑카드 적립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해 각급학교와 산하기관, 교직원이 경북교육사랑카드를 사용해 모은 적립금 16억1670만원을 NH농협은행 경북본부로부터 전달받았다. 경북교육사랑카드는 경북교육청이 2003년부터 NH농협은행, BC카드사와 협약을 체결한 법인․개인카드로, 적립금은 경북교육청과 산하기관의 법인카드 이용액의 일정 금액)과 교직원의 개인카드 신규 발급에 따른 일정 금액을 적립해 조성했다. 적립금은 학생복지 증진 사업 지원과 교직원 교육환경 개선 등을 위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 재원으로 사용된다.

◆교육활동 침해 직통번호 '1395 콜센터' 운영

경북교육청이 3월부터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활동 침해 신고 전국 단위 '1395 콜센터'를 운영한다.

교권 침해 직통번호 '1395'는 교육활동 침해 신고, 심리상담, 법률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교원 누구나 전국 어디에서든 유·무선 전화로 '1395'를 누르면 교육활동 침해 신고와 상담 등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1395'를 활용한 문자 상담도 가능하다.

◆소속기관 도로명주소 현행화 완료

경북교육청이 각급학교를 포함한 전체 소속기관 도로명주소(건물명)의 현행화 작업을 완료했다.

도로명주소 현행화는 건물명이 기관 신설, 이전, 기관명 변경 등으로 인해 ‘경상북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상의 명칭과 불일치한 경우, 이를 정식명칭으로 일치시키는 작업이다.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소속기관 포함), 공립 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등 총 835개 기관 중 건물명이 일치하지 않는 74개 기관에 대한 도로명주소 신설․변경 등의 작업으로 진행됐다. 현행화 조치로 그간 건물명이 검색되지 않거나 실제와 달라 우편배달·기관 방문 등에서 겪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