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3.06 17:27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이 5일 청내 여울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반부패 청렴 다짐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이 5일 청내 여울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반부패 청렴 다짐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포항교육지원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5일 청내 여울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반부패 청렴 다짐식'을 개최했다. 

이날 다짐식에 참석한 직원들은 직무수행에 있어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국민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를 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금품·향응 수수, 권한 남용, 이권 개입과 알선 청탁 등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는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천종복 교육장은 "이번 청렴 다짐식을 통해 전 직원이 투명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 포항교육 실현을 위한 재다짐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신규 학습 코칭단 연수

포항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구,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5~6일 센터 연수실과 소모임실에서 포항, 영덕, 청송 지역 학습코칭단 50여명 중 올해 새로 선발된 코칭단과 2년차 코칭단을 대상으로 신규 학습 코칭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날 일정은 황유경 대구대학교 겸임교수의 '감정 코칭으로 학생을 성장시키는 마법의 코칭' 주제 강의가 있었다. 둘째날은 한글 지도, 기초 수학 지도, 코칭 루틴 세우기, 생활 습관 바로 잡아주기 의 네 가지를 주제로 기존 선배 코칭단 4명을 강사로 초청해 '휴먼 라이브러리'가 진행됐다.

포항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 코칭단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고 부족한 기초학력으로 자신감마저 떨어진 학생들을 지원해주는 만큼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더 촘촘한 3단계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라면발전협의회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송라중학교(교장 서영암)은 지난 4일 송라면 발전협의회 회장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교생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송라중은 1971년 개교 이후 278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 깊은 학교로 명맥을 이어왔으나 농어촌 인구 감소로 해마다 학생 수가 줄어들고 있다. 이에 송라면 발전협의회는 송라중학교 입학생과 졸업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기부하며 송라면 지역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교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서영암 교장은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해 온 송라면 발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