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석규 기자
  • 입력 2024.03.06 17:47
영양군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성지표 담당담당자 및 담당팀장 28명을 대상으로 2025년(2024년 실적) 시군합동  평가실적 향상을 위해 전문가 초빙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군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성지표 담당담당자 및 담당팀장 28명을 대상으로 2025년(2024년 실적) 시군합동  평가실적 향상을 위해 전문가 초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웍스=임석규 기자] 영양군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성지표 담당담당자 및 담당팀장 28명을 대상으로 2025년(2024년 실적) 시군합동 평가실적 향상을 위해 전문가 초빙 교육을 실시했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국정 주요시책 등의 지자체  추진상황을 평가·환류해 국정의 통합성, 효율성, 책임성을 확보하기 매년 실시된다. 이에 따라 경북도에서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대국민 행정서비스 우수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시군합동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교육은 정부업무 평가위원인 김정호 신한대학교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서 ▲정부합동평가에 대한 이해 ▲평가계획과 분야별 대응방안 ▲정성평가 작성법 등에 대해 족집게식으로 진행했다.  

군은 이날 정량지표보다 평가 배점이 40% 더 높은 정성지표 대응 방안 교육 후, 상반기 중 정성평가 지표별로 1대 1 컨실팅 실시로 우수 사례 발굴과 평가실적 향상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시군합동평가는 우리 군의 행정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그 성과가 군민에게 돌아가는 중요한 평가인 만큼,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2024년도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관내 초중고 및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 경감과 학력 증진을 위해 이달 4일부터 29일까지 장학회 사무국(영양군청 자치행정과)에서 2024년도 장학생 선발 신청서를 접수한다.

지난 1997년 지역 내 성적이 우수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영재장학금’을 지급한 이래 매년 수혜범위를 확대해 온 장학사업은 2024년의 경우 ▲고등학생 장학금 ▲대학생 장학금(반값) ▲대학생 장학금(재학) ▲대학생 장학금(영양사랑) 등 8개 모집 분야로 나누어 총 38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학생 장학금(반값) 지원 대상자는 지원 신청일 기준 부모 및 보호자가 연속해 3년 이상 영양군에 거주 중이며 관내 초·중·고를 모두 졸업하고 국내 대학교 정규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성적 제한 없이 정규학기당 100만원(연간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관내 초·중·고교를 졸업하지 않았어도 주소 제한을 만족할 경우 대학생 장학금(재학) 지원 대상자로, 성적제한 없이 정규학기당 50만원(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분야별 신청 기준 및 지급금액은 영양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돼 있다.

오도창 이사장은 “영양군의 미래 희망인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자격을 갖추고도 시기를 놓쳐 신청을 못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주위에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