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3.08 14:49
오비맥주 카스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주류업계 단독으로 공식 후원에 참여한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주류업계 단독으로 공식 후원에 참여한다. (사진제공=오비맥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에 주류업계 단독으로 공식 후원에 참여한다.

서울 시리즈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 3월 17~18일 이틀간 국내 팀과의 스페셜 경기, 그리고 20~21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MLB 2024 시즌 공식 개막 2연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카스는 MLB 서울 시리즈 전 일정 동안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카스는 고척돔 내 매장을 통해서 맥주 판매에 나서며, 최근 리뉴얼 출시된 ‘카스 라이트’ 브랜드 부스 운영,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마련해 현장을 찾은 스포츠 팬들과 적극 소통할 방침이다.

오비맥주 측은 “세계적 이목이 집중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인 만큼, 국내 공식 대표 맥주 브랜드로 후원에 나서게 돼 기쁘다”며 “카스와 함께 더욱 즐저운 관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서울 시리즈는 MLB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이다. 17일 오후 12시에 벌어지는 키움과 LA 다저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후 7시에는 류중일 감독이 이끈느 국가대표팀인 ‘팀 코리아’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격돌한다. 18일에는 오후 12시 LG와 샌디에이고의 경기가 열리고, 오후 7시 팀 코리아와 다저스가 맞붙는다.

팀 코리아는 KBO리그의 주요 선수들로 구성됐다.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문동주·노시환(한화), 김혜성(키움), 원태인(삼성), 이의리(KIA), 문보경(LG), 강백호(KT 위즈), 곽빈(두산)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