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4.03.08 16:24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가 8일 선거 캠프 개소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은혜 분당을 예비후보, 안 후보, 이수정 수원정 예비후보, 윤용근 성남 중원구 예비후보, 태영호 구로을 예비후보.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가 8일 선거 캠프 개소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은혜 분당을 예비후보, 안 후보, 이수정 수원정 예비후보, 윤용근 성남 중원구 예비후보, 태영호 구로을 예비후보.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가 8일 선거캠프 개소식을 갖고 4선에 도전한다.

성남 분당갑은 안 의원과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이 대결을 펼치면서 총선 격전지 가운데 한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분당 야탑동 ANC프라자 2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22대 총선 선거 캠프 개소식을 갖고 여당 중진의원으로 분당을 미래도시로 바꿀 비전과 각오를 밝혔다.

일찌감치 분당갑에서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안 후보는 지난달 29일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 체제에 들어갔다.

이날 출정식에는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과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윤종필 선대위원장, 박강순 전 배재대 총장, 태영호 구로을 후보, 김은혜 분당을 후보, 장영하 수정구 후보, 윤용근 중원구 후보, 이수정 수원정 후보 등이 참석해 안 후보에 힘을 실어줬다.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안철수 후보는 정치를 제대로 하기 위해 정치를 하는 사람"이라며 "정치 지도자는 학식·덕망·인간관계 세가지를 갖춰야 하는데, 안 의원은 겪어보니 모두 충분한 자격을 지녔다"고 말했다.

이수정 수원정 후보는 "무조건 안철수 후보가 22대 국회에 들어가실 것은 확신한다"며 " 안철수 후보와 훨씬 더 좋은 세상을 만들 것을 약속드리며, 국가를 위해 일하실 안 후보를 꼭 지지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요한 혁신위원장도 "안철수 후보가 제일 혁신이다. 좋은 태도와 전문분야를 가진 안 후보는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태영호 구로을 후보는 "외통위 동료로서 본 안철수 후보는 유능한 외교·안보 전문가"라며 "한계가 없는 안 후보를 꼭 알리고 싶어서 구로에서 분당까지 오게 됐다"고 강조했다.

윤종필 선대위원장은 "안철수 후보는 육군 장교 역할을 충실히 하셨고, 안랩을 만들어 V3백신을 무료로 나눠 주셔서 지금 우리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셨다"며 "전재산의 반을 기부하신 분으로 전국에서 최다득표할 수 있도록 안 후보를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지난 21대 국회에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믿어주신 분당 지역주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중단없는 분당 판교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 경험과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다시 한번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 "33일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 사즉생의 각오로 임할 것"이라며 "분당갑 지역 당면 과제의 조속한 해결과 지역의 미래를 위한 구체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적 성과를 약속 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