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명수 기자
  • 입력 2024.03.11 09:03
조 바이든 대통령. (출처=조 바이든 페이스북)
조 바이든 대통령. (출처=조 바이든 페이스북)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국정 연설 이후 만 하루 동안 1000만달러(약 132억원)의 후원금을 거둬들이는 기염을 토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 선대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국정 연설 이후 24시간 동안 1000만달러가 넘는 후원금이 몰려들어 자체 최고치를 기록했다.

바이든 캠프는 "바이든 대통령 재선에 어느 때보다 큰 힘을 보탠 풀뿌리 후원자들에게 감사한다"며 "이번 국정 연설로 많은 우리의 지지자들에게 누가 그들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와,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한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후 내부 지지층 분열과 고령에 대한 우려로 지지율 부진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온 바이든 대통령은 거침없는 국정 연설로 반전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연설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날카롭게 날을 세우며 강인한 국가 지도자로서 인상을 미국인들에게 각인시켰다.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 연설은 모두 3220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18% 증가한 수치며, 온라인 스트리밍 및 소셜 미디어 등으로 지켜본 숫자까지 포함할 경우 전체 시청자는 한층 늘어날 전망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월에도 4200만달러(약 560억원)의 후원금을 모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880만달러)을 크게 앞선 바 있다.

다만 트럼프 전 대통령의 경우 연관 조직 후원금을 포함하지 않은 데다, 공화당 후원 자금이 분산되는 시기였던 만큼 단순 비교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