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3.13 13:58
우리꽃식물원 특별기획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화성시)
우리꽃식물원 특별기획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인구 100만 명 돌파 후 첫 화성시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화성시우리꽃식물원 사계절관에서 특별 기획전시 'BLOOMING JOURNEY:봄의 여행'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자생화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자 현대미술 기법을 접목한 행잉플랜트, 플라워게이트 등 화훼장식과 오브제를 사계절관 곳곳에 전시한다. 보태니컬 아트 그룹인 팀 보타(TEAM BOTTA)가 초대작가로 참여한다. 팀 보타는 자연물과 현대 미술기법을 접목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국내 유명 보태니컬 아트 컴퍼니다.

매향리평화기념관 MI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오는 8월 개관을 앞둔 화성시 매향리평화기념관 MI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공공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매향리평화기념관 MI는 과거 미 공군 사격연습장에서 발생했던 소음이라는 보이지 않는 폭력과 주민들의 고통을 시각적으로 재해석해, 현재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생명을 상징하는 심장 소리의 파동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설계한 매향리평화기념관 및 구조물의 건축적 어휘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Maehyangri(매향리)·Museum(박물관)·Memorial(기념비)의 ‘M’을 중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M'을 파동 형태로 연속적으로 잇고 확장함으로써 다양한 어조와 맥락을 전달할 수 있는 응용디자인 방식으로 디자인됐다.

화성시공공급식지원센터, 학생농부 프로젝트

화성시공공급식지원센터가 '학생농부 프로젝트'를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2019년부터 도입된 학생농부 프로젝트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육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총 56강에 걸쳐 청림중학교, 푸른중학교, 장안여자중학교, 동학중 학생 125명이 참여한다. 바른밥상문화원, 임해길, 문해경, 홍지현 강사가 강의를 맡아 ▲농업 관련 직업군 알아보기 ▲시농제 ▲감자심기 ▲절기 ▲텃밭의 소확행 등을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