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4.03.14 09:00
(사진제공=라홍방마라탕)
(사진제공=라홍방마라탕)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라홍에프앤비의 마라탕 전문 중식프랜차이즈 브랜드 라홍방마라탕은 '2024 서울 상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라홍방마라탕은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 내 조리 공간을 갖추고 박람회에 참가하는 예비창업자 및 방문객에게 마라탕 메뉴 시식을 계획하고 있다. 3월 말 신메뉴 출시도 앞두고 있는 만큼, 메뉴 홍보와 더불어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라홍방마라탕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창업문의 및 상담을 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람회 특전을 제공한다. 200만원 가맹비 면제, 계약 이행 보증금 면제, 창업 대출 이자 지원 등 총 3가지가 적용된다.

라홍에프앤비는 KB국민은행과의 '공급망밸류업대출' 협약이 체결돼 있다.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 가맹점주는 라홍방마라탕 가맹점 계약 시 최대 3000만원까지 창업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라홍방마라탕은 2020년 첫 가맹 사업을 시작해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전용 육수와 소스 등을 개발해 브랜드 고유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원팩 식자재로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며 전국 130여개 매장에 안정적인 식자재 물류 공급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먹뿌심, 먹술단 등 방송 촬영과 모든 가맹점 대상 배달 프로모션을 적극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수시로 매장별 일대일 슈퍼바이저의 방문 및 케어를 통해 가맹점 관리를 하고 있다.

라홍방마라탕 창업에 대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와 본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창업박람회 C홀 D11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