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4.03.13 18:05
(출처=MLB닷컴 홈페이지)
(출처=MLB닷컴 홈페이지)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올 시즌 신인상 후보로 거론됐다.

MLB닷컴은 13일(한국시간) 양대 리그 6개 지구별로 2024시즌 신인왕, 최우수선수(MVP), 사이영상, 올해의 감독 후보를 소개했다.

이정후의 소속팀 샌프란시스코가 소속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는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콜로라도 로키스 등 5개 팀이 속한 가운데 신인왕 후보로 이정후가 꼽혔다.

MLB닷컴른 "샌프란시스코는 비시즌에 많은 선수를 영입했는데 그중 이정후는 구단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선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정후는 빠른 발을 갖고 있고 콘택트 능력이 좋다. 당신이 깨닫기 전에 이정후는 그들의 가장 좋아하는 선수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후는 지난해 12월 샌프란시스코와 6년, 총액 1억1300만 달러(약 1483억 원)에 계약을 맺었다. 이정후도 시범경기부터 타율 0.318(22타수 7안타) 1홈런 3타점으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한편 이정후와 함께 신인상 후보로 잭슨 홀리데이(볼티모어 오리올스), 콜트 키스(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에번 카터(텍사스 레인저스), 맥스 마이어(마이애미 말린스),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 등이 거론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