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3.14 18:19

'박태하 호' 대구와의 홈 개막전서 3-1 통쾌한 역전승…팀 분위기 상승 곡선 그려

(사진제공=포항스틸러스)
(사진제공=포항스틸러스)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홈 2연전을 승리로 장식해 리그 초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각오다.

지난 9일 홈 개막전에서 대구FC를 3-1로 완파해 '박태하 호'의 첫 승을 신고한 포항은 오는 17일 스틸야드에서 광주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를 치른다.

포항은 대구전에서 전반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전민광의 헤더 동점골을 시작으로 김인성의 역전골, 김종우의 쐐기골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대구 홍철에게 선취점을 내줘 끌려간 포항은 후반 김종우가 중원을 지배하며 주도권을 잡아나갔고 화끈한 릴레이포로 경기를 간단히 뒤집는 저력을 과시했다.

통쾌한 역전극으로 팀 분위기를 바꾼 포항은 개막 후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껄끄러운 광주를 만났다. 포항은 지난 시즌 광주와 4번의 맞대결에서 1승 2무 1패로 호각세를 이뤘다. 포항이 홈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광주의 초반 기세를 꺾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경기에 앞서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포스코퓨처엠 미래세대 축구교실'을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날 라커룸, 미디어 센터 등 스틸야드 곳곳을 견학한 후 그라운드에서 미니게임을 갖는다.

포항의 U18 포항제철고가 홈경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제25회 백운기 전국고교축구대회의 우승을 차지한 포항제철고의 우승 세리머니가 펼쳐진다. 우승 트로피는 물론 개인상까지 휩쓴 포항 유스 선수들에게 홈 관중들에게 인사한다.

MD 스토어에는 신상품을 출시했다. 응원용 아대, 깃발, 쇠돌이 머리띠, 쇠돌이 인형 키링을 만나볼 수 있다. 돼지갈비 프라이드, 탕후루, 한우스테이크 등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푸드트럭과 팬사인회, 포토이즘 등 직관의 묘미를 더할 이벤트가 관중을 기다린다. 포항 홈경기 티켓은 티켓링크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고,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