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명수 기자
  • 입력 2024.03.15 09:58
오타니 쇼헤이와 아내 다나카 마미코. (출처=다저스 엑스)
오타니 쇼헤이와 아내 다나카 마미코. (출처=다저스 엑스)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메이저리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29·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한국행 비행기에 타기 전 아내를 전격 공개했다. 

오타니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한국으로 떠나는 비행기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 한 장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오타니는 이달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연전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사진 속 오타니 쇼헤이의 곁에는 그의 아내가 있었다. 추정한 대로 일본 프로농구 선수 출신 다나카 마미코(27)가 맞았다.

앞서 오타니는 지난달 29일 SNS를 통해 깜짝 결혼 발표를 한 바 있다. 기자회견에서 "아내는 정말 평범한 일본인"이라며 아내의 신상에 대해 함구했다. 대신  "한국에서 아내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키 180㎝의 다나카는 와세다대 출신으로 일본여자프로농구리그 후지쯔 레드웨이브에서 뛰었다. 2023-2024시즌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CBS 방송은 다나카가 지난해 은퇴했다고 전했다.

오타니가 SNS에 사진을 올리자 곧바로 다저스 구단은 공식 '엑스'(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타니 커플의 근접 사진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