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명수 기자
  • 입력 2024.03.15 09:53
이스라엘군(IDF)이 가자지구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IDF 페이스북)
이스라엘군(IDF)이 가자지구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IDF 페이스북)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이스라엘군 헬기가 14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2개 지역에서 구호품을 기다리던 주민들을 공격해 최소 29명이 숨졌다고 가자지구 보건부가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성명에서 이날 북부 가자시티 교차로에 모인 주민들을 겨냥한 이스라엘군의 공격으로 최소 21명이 숨지고 150명이 부상했다고 전했다.

가자지구 북부에 있는 한 병원의 응급 의료 책임자 무함마드 구랍은 푸드 트럭을 기다리던 이들을 겨냥해 "점령군(이스라엘군)이 직접 총격을 가했다"고 말했다.

시신과 부상자는 가자지구 알시파 병원으로 이송됐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가자지구 북부 각지에서 온 주민 수천 명이 구호 식량과 물품을 받기 위해 교차로로 몰려든 순간 공중에서 헬리콥터가 나타나 기관총을 발사하고 포탄을 여러 발 발사했다.

같은 날 가자지구 중부 알 누세이라트 난민 캠프에 있는 구호품 분배 센터에도 공습이 가해져 8명이 숨졌다고 가자지구 보건부는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이들 사건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자지구에서는 지난달 29일에도 구호품을 싣고 도착한 트럭에 수천 명이 몰려 100여 명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다. 일부는 구호작업을 관리하던 이스라엘군의 총에 맞아 죽었고 상당수는 넘어져 군중에 짓밟히거나 압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