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채윤정 기자
  • 입력 2024.03.17 09:37
에버차지가 EV 충전 설비를 공급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파크. (출처=오라클파크 페이스북)
에버차지가 EV 충전 설비를 공급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파크. (출처=오라클파크 페이스북)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SK E&S가 투자한 EV 충전 자회사 미국 에버차지(EverCharge)가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에 대규모 EV충전 설비를 공급한다.

에버차지는 자이언츠와 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버차지는 올해 말까지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에 수백대 규모의 EV 충전 설비를 공급하기로 했다. 설계에서부터 EV충전기 설치 및 유지 보수까지 턴키(Turn-key)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이언츠는 1883년 창단해 내셔널리그 23회 우승, 월드 시리즈 8회 우승을 달성한 미국 메이저리그 대표 명문구단이다. 지난해 12월 ‘바람의 손자’ 이정후를 전격 영입하며 국내 야구팬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라클 파크는 자이언츠 홈경기(평균 관중수 약 3만명)가 연간 80여 회 열리고, 유명 뮤지션들의 콘서트와 국제회의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이다. 특히 오라클 파크가 위치한 샌프란시스코 베이는 미국 주요 대도시 중 최초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이 신차 등록의 50%를 넘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에버차지의 우수한 기술력과 운영 역량이 현지 시장에서 인정받은 성과라는 평가다.

에버차지의 EV 충전기 특허 기술인 ‘스마트파워(SmartPower)’는 전력 부하를 효과적으로 관리∙제어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혁신 소프트웨어로 평가받고 있다. 충전 중인 전기차의 충전 패턴 등을 분석해 전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전력 상황을 고려해 유연하게 충전기를 운영할 수 있어 별도의 설비 증설 공사 없이 더 많은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월 글로벌 기업 Avis와 함께 미국 휴스턴 조지 부시 공항에 대규모 EV 충전소를 구축하며 모빌리티 기반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