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18 09: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에듀업계에서는 토크콘서트 개최, 시민대학 학생모집 소식이 전해졌다. 

구몬학습이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024학년도 1학기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한국조지메이슨대캠퍼스 시민학생을 모집하고 '스픽'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사진제공=구몬학습)
(사진제공=구몬학습)

구몬 '토크 콘서트'

구몬학습이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토크 콘서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시간 30분 가량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할 정승익 강사는 EBSi 영어 대표 강사로 최근 저서 '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에서 자발적 공부의 힘을 강조했다. 정승익 강사는 지금 아이가 진짜 공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주제로 강연할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해 올바른 공부 습관 형성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GMU '인천시민대학'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024학년도 1학기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한국조지메이슨대캠퍼스 시민학생을 모집한다.

인천시민대학은 인천시민과 생활권자들을 위해 대학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대학 연계 평생 교육 플랫폼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평화와 분쟁해결의 도시 인천, 한류·케이팝의 역사와 한국의 미디어 문화산업, 노래와 드라마로 배우는 중국어 기초, 한국화의 이해와 실습, 직장인과 일반시민을 위한 영시와 명상(영어강의)를 주제로 5개의 강의를 개설했다. 시민학생은 글로벌캠퍼스 내 커뮤니티 시설 이용 혜택을 포함해 각종 세미나, 공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시민대학 학생증도 발급된다. 인천시민대학을 일정 시간 수료한 시민에게는 인천시장의 '명예학위'가 수여된다.

(사진제공=스픽)
(사진제공=스픽)

'스픽' MZ 세대 인지도 1위

'스픽'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스픽은 지난 2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2030 연령층의 29.3%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뽑혔다. 스픽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한 점(51.6%)'을 1위로 꼽았다. 실제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 같은 부담 없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스픽 튜터(47.4%)'와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시스템(47.4%)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