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3.18 10:55

주택가격 열람·급식 한우 유전자 검·드림스타트 아동 '스마트학습' 지원

2024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사진제공=수원시)
2024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사업 홍보 이미지(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2024 중소기업 외상 수출보험 지원사업'에 참여할 20개 업체를 모집한다.

지원사항은 ▲해외 바이어 신용조사로 국가별 바이어 재정·금융정보 제공 ▲수출품 선적 전·후로 수출용 원·부자재 조달용 수출금융 ▲단기수출보험은 중소기업 바이어 수출계약 후 2년 이하 외상결제기간의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보장 등이다. 참여 기업의 지원금액 한도는 100만 원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소제조기업으로 외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계약을 체결한 업체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11월 29일까지다.

수원 영통도서관, MBTI성격유형 따라 도서 추천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MBTI 성격유형별로 도서를 추천하는 'MBTI 블라인드 북'을 제공한다.

MBTI 블라인드 북은 MBTI 성격유형별로 분류한 도서를 겉표지가 보이지 않게 포장해 이용자가 키워드만 보고 선택해 대출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매월 초 MBTI 블라인드 북을 새로 배치하고,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블라인드 북은 데스크에서만 대출할 수 있고 대출 권수에서 제외된다.

◆3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수원시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연다.

프로닉스, 성신전기공업, 그린씨앤씨텍, 에이투지오토, 에스원씨알엠, 세미파트너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등 7개 업체가 참여해 22명을 모집한다. 현장에서 1대1 면접을 할 수 있다. 수원시는 구인 정보를 제공하고, 이력서 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채용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일자리를 구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수원시 희망일터'를 검색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의견제출 기간 운영

수원시가 오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2024년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의견 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토지·건물 일체 가격), 공동주택가격을 주택 소재지 구청 세무과,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주택가격(안)에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와 기타 이해관계인은 용도지역·주 건물 구조 등 주택 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주택 가격과 인근 주택 가격이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으면 의견서에 적정한 가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는 우편·방문,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가격 산정 적정 여부를 재조사한 후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한다. 개별·공동주택가격 공시일은 4월 30일이다.

학교급식 공급 한우 유전자 검사 시행

수원시가 학교급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급식에 공급되는 G 마크 우수축산물을 대상으로 한우 유전자(DNA)를 검사한다.

육우나 수입고기를 한우로 속여 파는 행위를 근절하고, 학교급식에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기 위해 한우 유전사 검사를 한다. G마크 축산물 학교급식 참여학교 183개교가 대상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무작위로 28곳을 선정해 시료를 채취한 뒤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에 검사를 의뢰한다. 검사 결과 부적합한 축산물을 공급한 업체는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아동 '인지·언어,스마트학습' 지원

수원시가 취약계층 유아·아동의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인지·언어, 스마트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인지·언어,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은 3~12세 이하 드림스타트 아동 330명에게 학습지와 스마트 단말 기기 대여·활용 학습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학습지 업체 5개소와 스마트학습 업체 2개소 등 총 7개 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개인별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11월까지 과목별로 수원시가 2만원에서 12만원, 업체가 5000원에서 7만3000원을 지원한다. 개인 부담 금액은 5000원~3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