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19 10:04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9일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한라이프는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보행장애 아동에 특수제작 신발을 지원했다. 

또 농협생명은 자사 금융상품이 1만건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으며 KG이니시스는 14년 연속으로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 굿리치는 보험가입 고객을 위해 네이버페이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 실시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의 고객관리와 병행해 모든 고객을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고객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회장, 신영숙 여성가족부장관 직무대행 차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왼쪽부터)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회장, 신영숙 여성가족부장관 직무대행 차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여가부∙금감원과 '청소년 금융교육' 업무협약

교보생명은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교보생명은 NH농협은행, KB국민카드와 함께 금융교육기관으로 참여하며 보험사를 대표해 금융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현장 교육을 담당한다. 

여성가족부는 금융교육 수요가 있는 청소년시설과 금융교육기관 간 연결을 지원하고, 금융감독원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교육은 물론 청소년의 성장시기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전인적 성장과 성공적인 자립을 돕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보행장애 아동에 특수제작 신발 지원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이 일상생활에서 걷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간 내 목표인 5000만보를 달성할 경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기부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신한라이프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진정성을 담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농협생명)
(사진제공=농협생명)

◆농협생명 '검진쏘옥 용종진단보험' 1만건 돌파

농협생명은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Self가입형,무)'가 판매건수 1만건을 돌파하며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대기관(위·십이지장·대장) 용종의 진단을 보장한다. 주계약 단독 상품으로 보험료 부담이 적고 1년 만기 구조로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입 시 ‘NH검진케어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NH검진케어서비스는 전화 상담을 통해 고객의 질환력, 가족력 등을 고려해 고객맞춤 건강검진 항목을 추천 및 설계해주는 서비스다.

보험료는 30세 기준 남자 1500원, 여자 1200원으로 가입 시 한 번 납입하면 1년간 보장하고, 납입한 보험료의 10%를 NH포인트로 적립해준다.

◆KG이니시스, 14년 연속 '국제 보안 표준' 최상위 등급 획득

KG이니시스가 14년 연속으로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인 ‘PCI DSS(v4.0)'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회사에 따르면 PCI DSS는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카드 소유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결제보안 표준이다.

이는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6개 다국적 카드사로 구성된 PCI 보안 표준 위원회(PCI SSC)에서 개발한 것으로, 이들 카드사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PCI DSS 인증 획득이 필수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IT 기술 발전에 따라 다양한 보안위협이 대두되며 체계적인 계획 수립에 기반한 보안 시스템 구축이 더욱 중요해지는 실정"이라며 "지속적인 보안기술 투자 및 고도화를 통해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안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굿리치)
(사진제공=굿리치)

◆굿리치, 네이버페이 상품권 증정 '보험 가입 이벤트' 진행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 가입 지금이 타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부터 적용이 예상되는 보험료 변동 이슈와 관련해 보험가입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굿리치앱 상단의 '지금이 타이밍 EVENT' 배너를 클릭해서 내용을 확인한 후 상담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추후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3만원)을 제공한다.

이병관 굿리치 상무는 "굿리치는 고객의 현명한 보험 파트너로서, 보험가입 잠재 고객들에게 보다 현명한 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