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19 10:2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미국 바이오회사 투자, 파킨슨병 유전체 분석,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인지도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삼성이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가 미국 브릭바이오에 투자한다. 소마젠이 미국 마이클 J. 폭스 재단과의 양해각서(MOU) 체결했고 닥터나우가 국내 비대면진료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 '브릭바이오 투자'

삼성이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가 미국 브릭바이오에 투자한다.

브릭바이오는 변형 tRNA를 활용해 인공 아미노산을 단백질의 특정 위치에 결합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투자를 통해 삼성은 바이오 신사업 기회 탐색은 물론, 브릭바이오의 독자적인 인공 아미노산 기반 접합 기술을 활용한 항체약물 접합체(ADC), 아데노연관바이러스(AAV)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제 개발 및 생산 관련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소마젠 '파킨슨병 유전체 분석'

소마젠이 미국 마이클 J. 폭스 재단과의 양해각서(MOU) 체결했다.

소마젠은 파킨슨병 환자 8만면의 전장 유전체 분석(WGS)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소마젠은 MOU를 통해 마이크로어레이 기반 DNA 유전자형 분석을 수행하는 추가 계약도 체결할 전망이다. 소마젠은 지난 2020년부터 '마이클 J. 폭스 재단'과 함께 미국 정부 주도 GP2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GP2는 파킨슨병의 근본적인 발병 원인을 이해하기 위해 유전적 구조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둔 글로벌 파킨슨병 공동 연구 컨소시엄(ASAP)에서 추진하는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사진제공=닥터나우)
(사진제공=닥터나우)

닥터나우 '비대면진료 인지도 1위'

닥터나우가 국내 비대면진료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닥터나우는 오픈서베이가 전국 20대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비대면진료 서비스 브랜드를 묻는 문항에서 서술응답의 34%를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 중복 선택이 가능한 객관식 조사 문항에서는 연령별 응답 중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46.9%의 높은 지지를 받았으며, 50대 이상이 40.1%, 20대 이상이 36.1%로 뒤를 이었다. '최근 1년내 이용 경험이 있는 앱' 및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 '향후 이용 의향이 있는 앱' 등 다양한 조사문항에서도 모두 인지도 1위에 랭크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