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3.19 11:32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모집·수원시상수도사업소 '2024년 워터 코디' 사업 시작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홍보물. (사진제공=수원시)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홍보물.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는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 2024)’이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은 전시회와 기업별 기술 세미나, 국내외 반도체 패키징 트렌드·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국제포럼(반도체 패키징 트렌드 포럼), 수출상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종합반도체기업, OSAT(외주반도체패키지테스트)기업,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에게 신기술과 제품의 최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는 대만·미국·일본 등 반도체 산업 선도 국가의 반도체 패키징 기업들의 전시회 참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대만무역센터(TAITRA)·미국상공회의소(AMCHAM)는 산업전 참여 기업의 국외 진출을 지원한다.

또 일본 반도체 기업 레조낙(Resonac) 관계자가 전문 포럼 연사로 참여하고, 일본 반도체 패키징 컨소시엄인 JOINT2(일본소부장기업연합체)가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홈페이지에서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공정 장비 ▲소재 및 부품 ▲기술 솔루션 등이다.

11개 공원서 문화공연·건강·체험교실 개최

수원시는 ‘시민모두의 새빛공원’ 비전 아래 시민중심 공원이용 활성화를 위해 광교호수공원을 비롯한 거점공원 5개소, 기타공원 6개소 등 총 11개 공원에서 언제나 즐겁고, 어디서나 활기찬 ‘시민 모두의 공원이용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서호공원 등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실·축제(3~11월, 반려동물센터), 광교호수공원에서 ‘뮤(송)크닉, 숲속을 걸어요(10월, 수원문화재단), 올림픽공원에서 청소년어울림문화마당(10월, 청소년문화재단), 만석·광교호수공원에서 새빛버스킹(2024년 상·하반기, 문화예술과) 등이 개최돼 공원 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공원 내 건강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힐링요가, 여름밤 러닝크루(수원화문화재단, 광교호수공원), 공원치유 프로그램 운영_맨발 걷기(광교호수공원 등), 보건·건강프로그램(보건소/만석·산울림·청소년문화·영흥공원 등)이 진행된다. 또한 광교호수공원 등 10개소에서는 해설이 있는 숲속 여행인 도시공원 숲체험 프로그램, 목공체험장 등이 운영돼 전 연령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기간 운영

수원시가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수원시 전체 필지 중 조사 대상인 10만6155필지의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지번별 ㎡당 가격)를 관할구청 토지관리과를 방문하거나 수원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개별공시지가’를 검색해 열람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이해 관계인은 구청 토지관리과에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관할구청에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 가격 산정 적정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수원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 상정한다.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한다. 개별공시지가는 4월 30일 결정·공시된다.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모집

수원시가 학생승마체험(일반·재활)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수원시 학생승마체험’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급)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수원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11월까지 1명당 10회 승마 체험을 할 수 있고, 총 545명(일반 500명, 재활 45명)을 모집한다. 일반 학생은 9만6000원(22만4000원 보조)만 부담하면 되고, 재활 승마를 체험하는 장애 학생은 전액(42만원 보조) 지원 받는다.

일반 승마 신청자는 3월 27일 오후 6시까지 호스피아에 접속해 개별적으로, 재활 승마 신청자는 3월 29일까지 각 학교에서 학생을 추천해 수원시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서 ‘2024년 수원시 학생승마체험 신청안내’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승마 체험을 하는 승마장은 화성·용인·안산시에 있으며, 일반 승마시설 14개소, 재활 승마시설 5개소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2024년 워터 코디' 사업 시작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수질 검사원이 사회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수질 검사를 해주는 ‘2024년 워터 코디사업’을 시작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에서 전문수질검사 교육을 받은 ‘워터 코디’(수돗물 수질 검사원)들이 11월까지 사회복지시설, 학교·도서관 등 상수도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3520개소를 방문해 수돗물의 탁도(濁度)·pH(수소이온농도)·잔류염소·철·구리·맛·냄새 등 7개 항목을 검사한다.

워터 코디의 현장 검사에서 ‘부적합’으로 판정되면 상수도사업소 내 수질검사소에서 세부 검사를 진행한다. 세부 검사에서도 문제가 발견되면 건물 관계자와 함께 원인을 파악하고, 수질이 개선될 때까지 해당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조치한다.

워터 코디는 검사와 함께 수돗물 이용 관련 상담을 하고, 음용 방법을 안내한다. 또 수돗물 안전성을 홍보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