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3.19 17:42
경북교육청사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사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이 3월 신학기 시작 이후 추가 공모를 통해 1학기 늘봄선도학교를 180교로 확대·운영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추가 선정된 28교의 늘봄전담인력 기간제 교사 배치와 초1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 확보를 위해 해당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는 채용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는 기간제 교사와 초1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 채용 즉시 늘봄학교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늘봄학교 현장지원단은 추가 선정된 28교의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위한 집중 점검을 3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인력과 공간 확보 현황, 수요조사, 프로그램 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을 현장 방문을 통해 꼼꼼히 컨설팅할 방침이다.

교육발전특구 업무착수

경북교육청이 소노벨 청송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업무 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을 위한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 교육청, 대학,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 인재 양성과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특별히 지정한 지역이다. 교육부가 공모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에서 지난달 28일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경북 지역은 포항시, 안동시, 구미시, 상주시, 칠곡군, 예천군, 봉화군, 울진군 등 8개 지역이다. 선정된 시범지역은 3년간 30억 원에서 최대 100억 원의 교육부 특별교부금과 지역 맞춤형 특례 지원을 받게 된다. 도교육청은 자율형 공립고, 협약형 특성화고, 늘봄학교, 학교복합시설 등을 설명해 지자체 관계자들의 교육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재정공개 자동 연계 서비스 이용자 23만 돌파

경북교육청이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재정공개 자동 연계 서비스 이용자 수가 23만 명을 돌파했다.

재정공개 서비스는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재정 효율성 증진을 위해 5개의 재정정보를 국민에게 주기적으로 공개하는 서비스다.경북교육청은 재정정보를 각급 기관에서 수작업으로 기관 홈페이지에 개별 게재해 오던 방식에서, 업무 개선을 통해 지난해 8월부터 K-에듀파인 데이터를 자동 연계해 재정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도내 전 기관 계약담당자 실명제를 도입하여 모든 기관의 계약담당자 현황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