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0 09:4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IT업계에서는 총선페이지 오픈 소식이 전해졌다.

네이버클라우드가 'AI 대륙아주' 서비스를 오픈했고 네이트가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 잡코리아의 '원픽' 서비스가 기업에게 '적합'으로 추천한 인재의 채용 합격률이 비추천 인재 대비 4배 높았고 와이드모바일이 창립 20주년 기념 도시락 스무살 생일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제공=네이버클라우드)
(사진제공=네이버클라우드)

'AI 대륙아주' 서비스 오픈

네이버클라우드가 'AI 대륙아주' 서비스를 오픈했다.

'AI 대륙아주'는 국내 최초로 법무법인이 제공하는 AI 법률 Q&A 서비스다.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축적한 법률 데이터를 리걸테크 벤처기업인 '넥서스AI'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개발했다. 대형 법무법인의 검증된 다양한 법률 사례 데이터를 학습하고 더 나아가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PEF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RAG(검색 증강 생성) 등의 기술을 활용해 답변의 완성도와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넥서스AI는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LLM 추가 학습 및 인터페이스 개발 등 서비스 개발의 전반을 맡았다.

(사진제공=네이트)
(사진제공=네이트)

네이트 '총선 페이지'

네이트가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네이트 '22대 총선' 특집 페이지는 각 언론사들의 선거관련 기사들을 한 눈에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뉴스 세션과 함께 종합 여론조사 결과를 알려주는 '여론조사', 전국의 뜨거운 선거열풍을 사진으로 전하는 '포토', 화제의 발언들을 모은 '말말말', 그리고 선거 관련 주요일정 및 절차를 안내하는 '선거 안내' 등으로 구성했다. 선거 관련 악의적 허위 정보나 딥페이크 생성물로 인한 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 

(사진제공=잡코리아)
(사진제공=잡코리아)

'원픽' 추천인재 합격률 'UP'

잡코리아의 '원픽' 서비스가 기업에게 '적합'으로 추천한 인재의 채용 합격률이 비추천 인재 대비 4배 높았다.  

원픽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채용에 적합한 인재를 기업에게 추천하고 매칭해주는 서비스다. 잡코리아는 지난해 5월 원픽 론칭 이후 '생성형 AI'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의 매칭률을 높여 채용 검토 과정을 대폭 단축시켰다. 원픽을 통한 합격자는 매월 140%가량 증가하고 있으며, 구직자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어 누적 공고 조회수는 1900만 회를 돌파했다. 원픽을 이용하는 기업은 AI가 선별한 '추천 인재 리스트' 외에도, 생성형 AI를 통해 추출된 지원자의 핵심 경력정보가 담긴 '이력서 한 줄', '인재 추천사유 요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채용에 드는 시간을 대폭 단축한다. 구직자는 합격률이 높은 원픽 매칭 공고를 통해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와이드모바일)
(사진제공=와이드모바일)

◆'도시락 스무살 생일파티'

와이드모바일이 창립 20주년 기념 도시락 스무살 생일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20년간 도시락의 찐친이었던 고객들을 생일파티 이벤트에 초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20일간 선착순으로 매일 20명에게 도시락 포인트 1만 원을 증정한다. 선착순은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도시락 포인트는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eSIM, 도시락유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와이파이, eSIM, 유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골드바 20g을 선물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여행 추억 공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으로 그동안 사랑해 준 고객들과 스무 살 생일파티를 즐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