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20 11:31
SK텔레콤 직원들이 AICC서비스 ‘SKT AI CCaaS’를 시범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 직원들이 AICC서비스 ‘SKT AI CCaaS’를 시범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SK텔레콤이 다양한 기업간 거래(B2B)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인공지능(AI) 기반 B2B 사업을 적극 확대한다. 

SK텔레콤은 올인원(All-in-One) 구독형 AI 컨택센터(AICC) 서비스 ‘SKT AI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e)’,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Call Infra)부터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AICC는 기존 컨택센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말한다. 고객의 상담 시간을 줄여주고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장점으로 다수 기업이 AICC를 도입하고 있다.

‘SKT AI CCaaS’는 구축형(On-Premise)과 달리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형 상품으로 중소기업도 낮은 비용으로 AICC를 도입할 수 있다. 기업고객은 필요한 챗봇과 같은 AICC 솔루션만 선택하거나, 상담앱 등 일부 기능을 우선 도입한 후 단계적으로 AICC 구축이 가능하다.

‘SKT AI CCaaS’의 첫 기업 고객은 SK렌터카다. SK텔레콤은 기업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솔루션을 모두 포함한 올인원 형태로 SK렌터카의 AICC를 구축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이번에 내놓은 ‘AI 카피라이터’는 초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올 1월 출시한 기업·공공용 생성AI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광고문구 제작에 특화시켰다. 예를 들어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고객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효과적인 프로모션 문구를 즉각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AI 카피라이터’를 사용하면 수많은 상품에 대한 광고나 판촉 문구를 직접 제작해야 하는 홈쇼핑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커머스 업계 마케터들의 업무부담을 낮추고, 마케팅 콘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번에 ‘AI 카피라이터’ 를 첫 도입한 기업도 SK스토아, 베네피아 등 커머스 기업이다. SK스토아는 ‘AI 카피라이터’가 자사의 마케팅 업무 효율성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업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는 주요 고객층인 직장인들의 소비 성향과 취향을 반영한 정교한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규식 SK텔레콤 AI Contact사업 담당은 “업무 효율성 제고나 생산성 확대를 위해 기업이 AI를 도입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