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22 11:13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2일 삼성생명은 빽다방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열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올 1~2월 신규 계약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는 오는 4월 재즈 공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으며 카카오페이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글로벌 전등 끄기 캠페인 동참했다. 또 K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 위한 심신안정실 개소식을 열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빽다방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삼성생명은 이달 말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에서 NEW연금보험 보험료 계산·공유 이벤트 및 금융, 건강상품 대상 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 내 ‘연금이즈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빽다방 커피 기프티콘을 추첨해 증정한다. 

이 상품의 예상 보험료를 계산한 후 예상 연금 수령액을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맥도날드 1만원 금액권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3월 다이렉트 이벤트를 통해 경품까지도 받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1~2월 신규 계약 작년보다 41% 증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올해 1~2월 실적 마감 기준으로 신규 계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저축성 보험의 비중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86% 줄고 보장성 보험 비중은 증가했다.

최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젊은 세대와 제휴처 고객들이 더 쉽게 보장성 보험에 대해 경험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라플365미니보험'을 출시한 바 있다.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로서 거품 없고,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매력적인 보험 상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 라이프플러스, 4월 재즈 공연 이벤트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특별한 재즈 공연 이벤트 'LIVELOOM 04’를 진행한다.

LIVELOOM 04는 네 번째로 열리는 한화 라이프플러스의 라이브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세계 재즈의 날을 기념해 이틀간 한국재즈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서울 재즈페스타 중 첫날인 4월 26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진행된다.

공연 티켓은 현장 대기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일부석을 제외하고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내달 14일까지 모바일 앱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LIFEPLUS TRIBES)’에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쉽게 참여 가능하다. 총 100명에게 1인당 2장의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글로벌 전등 끄기 캠페인 '2024 어스아워' 동참

카카오페이는 오는 23일 저녁 8시 30분 WWF(세계자연기금)의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탄소 사회 실천을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한 시간 동안 불필요한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페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어스아워에 참여하며, 올해는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손해보험도 동참하면서 3사 모두가 어스아워에 함께 한다. 

23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 위치한 3사 오피스 내 전등 및 조명을 모두 소등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중시하며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서비스 개발에 투자하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소방공무원 위한 심신안정실 개소식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시 신소현동에 위치한 안성소방서 119구조대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안정실인 '힐링의 기적 82호’ 개소식을 진행했다.

회사에 따르면 힐링의 기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마음건강과 체력회복을 돕기 위해 심신안정실을 설치 및 지원하는 KB손보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보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82개소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했고, 올해도 9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윤희승 KB손보 상무는 "KB손보는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경영을 통해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