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4.03.22 13:16
용인시 장난감도서관 모습.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장난감도서관 모습. (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아동 가정과 36개월 미만의 영아 2명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장난감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 사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장난감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는 매월 26일부터 30일까지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회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장난감도서관 3개 지점(삼가‧상현‧상상의숲)에서 각각 10가정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시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대상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장난감 대여 무료 택배서비스는 장난감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육아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장난감 2점과 도서 2점의 용품을 택배로 받아 14일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연장을 신청하면 최대 28일 동안 장난감과 용품을 빌릴 수 있다. 배송과 회수는 택배사가 무료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장난감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는 기관 접근성이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한 정책으로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이 생활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수립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동의 성장 및 발달수준에 맞는 놀이용품을 제공하고, 부모의 경제적 줄여주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장난감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