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5 09: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에듀업계에서는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 원어민 일대일 레슨 서비스 오픈 소식이 전해졌다.

과학소년이 2024 우수콘텐츠 잡지에 선정됐다. 레모네이드가 무제한 원어민 일대일 레슨 '포도'를 오픈했고 '공단기'·'기술단기'·'소방단기'가 채점 및 합격 예측을 돕는 '풀서비스'를 공개한다.

(사진제공=교원)
(사진제공=교원)

과학소년 '우수콘텐츠 잡지'

과학소년이 2024 우수콘텐츠 잡지에 선정됐다.

과학소년은 1991년 창간한 청소년 과학 잡지다. 국내 연구기관의 연구원 및 전문가 자문을 받아 희소성 있고 차별성 높은 과학 콘텐츠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매달 발간한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00만부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히 인기를끌고 있다. 올해 과학소년은 과학기술지 부문에서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 최신 과학 트렌드와 연계해 과학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를 폭넓게 다룬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제공=레모네이드)
(사진제공=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포도'

레모네이드가 무제한 원어민 일대일 레슨 '포도'를 오픈했다.

'포도' 학습 과정은 AI가 제안한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 내용을 미리 학습하고, 선행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원어민 튜터와 25분간 일대일 스피킹 레슨을 진행한다. 원어민 튜터와 주고받는 대화를 통해 외국어를 직접 말해보며 자신감을 얻고 활용도 높은 표현을 습득할 수 있으며, 선행학습 도중 어려웠던 내용이나 질문사항은 실시간 화면을 통해 피드백 받을 수 있다. 레모네이드는 100억을 투자해 AI 기술을 개발했다. AI는 학습자의 실력을 정밀하게 진단하는 테스트를 진행하며, 국제 공인 언어 능력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학습자는 업계 최저가인 월 10만 원으로 원하는 만큼 원어민 튜터에게 스피킹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공단기)
(사진제공=공단기)

◆공단기 '풀서비스'

'공단기'·'기술단기'·'소방단기'가 채점 및 합격 예측을 돕는 '풀서비스'를 공개한다.

3월은 9급 행정직, 기술직 공무원과 소방 및 경찰 공무원 시험 등 다양한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공단기·기술단기·소방단기의 풀서비스는 간편하게 응시 정보를 입력해 수험생의 예상 성적을 체크하고 경쟁자 분석을 통해 시험의 합격 '확실/유력/가능' 구간을 확인할 수 있다. 시험에 대한 해설과 총평,성적 분포 및 체감 난이도 등 시험에 대한 모든 분석 정보를 제공해 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