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3.26 11:39
이권재(가운데) 오산시장이 3월 시민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이권재(가운데) 오산시장이 3월 시민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오산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14명의 수상자가 참여한 가운데 3월 시민시상식을 개최했다.

아동 자립지원 유공으로 박소영 씨(광야의집)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으로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종권 씨(집수리봉사단), 김진옥 씨(토탈공예봉사단), 김동춘 씨(청소년교육봉사단)는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시정발전 유공에는 이지연 씨(물향기컴퍼니), 신석현 씨(디와이에스엠), 방정훈 씨(정진넥스텍), 배판호 씨(그린세무법인오산지점), 장현보 씨(장현보세무회계사무소)가 오산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이 외에 조한호 씨, 윤성진 씨, ㈜보영테크, ㈜엘오티머트리얼즈, 오산새마을금고는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다.

운천고등학교 로봇동아리 격려 방문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 25일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서 오산시를 대표해 우수한 역량을 펼친 운천고등학교를 방문해 1~3학년까지 총 22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로봇동아리 학생들을 격려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미국 FIRST(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에서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 프로그램인 FIRST 테크 챌린지(FTC)의 한국 대회다.

운천고 TC 동아리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2024년 4월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FIRST 월드챔피언십’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2024년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오산시는 지난 2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할 돌봄 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지역돌봄협의체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 ▲운영계획 보고 ▲2023년 오산시 초등 돌봄 사업 추진실적 및 2024년 추진계획 보고 ▲토론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는 우수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자람센터(상시돌봄) 20개소, 함께자람센터(틈새돌봄) 4개소, 학교돌봄터 3개소, 지역아동센터 9개를 운영하고 있다.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오산시는 4월 1일까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직 위원 1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고 청년활동 경험이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또는 일자리·주거·교육 등 청년 관련 분야 전문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위원들은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오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및 전문가를 모집해 다각도에서 정책을 바라보며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청년정책의 체감도와 전문성을 높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