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6 09:00

코드스테이츠 'DT 랩'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에듀업계에서는 앱스토어 1위, 교육격차 해소 교실 운영 소식이 전해졌다.

교원그룹이 '에듀테크 교실을 올해 전국 7개소로 확대했고 오르조가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부문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스터디맥스가 '돈버는영어 챌린지' 결과를 공개했고 코드스테이츠가 초개인화 학습 플랫폼인 'DT 랩'을 내놨다.

(사진제공=교원그룹)
(사진제공=교원그룹)

'교원 에듀테크 교실' 전국 확대

교원그룹이 '에듀테크 교실을 올해 전국 7개소로 확대했다.

교원그룹은 학생들의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에듀테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IT 인프라 및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학교를 선정해 교실 리모델링과 에듀테크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충남 천안을 시작으로 강원 태백, 경기 광주, 경북 구미, 전북고창 등 5개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경남 밀양과 전남 여수에 추가 개관하며 전국 7개 권역에 '에듀테크 교실' 체계를 갖추게 됐다.

(사진제공=오르조)
(사진제공=오르조)

오르조 '앱스토어  1위'

오르조가 애플 앱스토어 교육 부문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오르조는 태블릿 PC와 스마트 펜슬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디지털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앱이다. 앱 내 각종 기출문제, 사설 모의고사, 문제집 등 다양한 문제 유형 풀이와 함께 자동 채점, 문항별 타이머, 오답노트, 학습 플래너 등의 기능까지 탑재돼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초부터 일간 이용자 수(DAU)가 전월 대비 50% 이상 상승했으며, 오는 28일 시행되는 첫 모의고사에 대비해 직전주에만 2만명이 넘는 활성 이용자가 몰리면서 24일 기준 앱스토어 교육 부문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사진제공=스터디맥스)
(사진제공=스터디맥스)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챌린지'

스터디맥스가 '돈버는영어 챌린지' 결과를 공개했다.

챌린지에는 가짜사나이 출연자 '힘의길', 대치동 국어 강사 출신 유튜버 '밍찌채널', 오버워치 유튜버 '나무늘보', '코미디 빅리그' 출신 개그우먼 '김가은' 등 인플루언서 4인이 참가했다. 이들은 한 달 동안 매일 30분 이상 영어 학습을 지속했으며, 200만원이 넘는 보상을 획득했다. 챌린지 기간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의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 1월과 2월의 영어 학습 상담은 총 3만 2000여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했으며, 매출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40.3% 증가했다.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DT 랩'

코드스테이츠가 초개인화 학습 플랫폼인 'DT 랩'을 내놨다.

'DT 랩'은 코드스테이츠의 전문연구진이 설계한 역량진단을 통해 학습자의 수준을 확인해 교육 과정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서비스 플랫폼이다. DT는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피할 수 없는 대세이다. DT 랩은 전문적인 진단평가 결과를 토대로 초개인화된 학습 로드맵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점을 가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