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6 14:33

강웅철 전 의장 '바디프랜드 사내이사·'닥터나우 '복약지도 우수약국'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브랜드 명 변경, 사내이사 선임 소식이 전해졌다.

GC셀이 고객 맞춤형 투트랙 물류 서비스 '셀패스'와 '셀트랙'을 선보인다. 아렉스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했고 텐마인즈가 '모션필로우'의 브랜드명을 'AI 모션필로우'로 바꿨다. 바디프랜드가주주총회를 열고 강웅철 전 이사회 의장을 사내이사에 선임했고 닥터나우가 전국 제휴 약국 중 복약지도 우수약국 10곳을 선정했다. 

GC셀 '투트랙 물류'

GC셀이 고객 맞춤형 투트랙 물류 서비스 '셀패스'와 '셀트랙'을 선보인다.

'셀패스'와 '셀트랙'은 독립된 물류 서비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국 병원 및 임상시험기관, 바이오 의약품 개발사와 같은 잠재 고객은 향후 지씨셀의 국내 영업 및 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셀패스'는 바이오 의약품을 제외한 의료기기와 소모품 등의 물류, 운송, 창고 및 재고 관리를 포함하는 종합 공급망 관리 서비스다. '셀트랙'은 고부가가치 바이오 품목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로 온도와 시간에 민감한 바이오 의약품 관련 임상 물질의 맞춤형 포장, 지정 온도 관리 및 보관, 정시 픽업, 배송 서비스 등의 운송 품질을 실시간으로 추적, 관리하는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신신제약)
(사진제공=신신제약)

아렉스 'K-BPI 1위'

아렉스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렉스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브랜드 인지도 부분에서 2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소염진통제 시장에서 신신파스 아렉스가 탁월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왔다는 성공적인 브랜드 관리의 결과로 평가받는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부착과 동시에 차갑게 붓기를 빼주고 차츰 뜨겁게 전환되어 혈액순환을 도와 근육통 및 관절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주목받았다. 신신제약은 신신파스 아렉스의 탁월한 통증 케어 효과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텐마인즈 'AI 모션필로우'

텐마인즈가 '모션필로우'의 브랜드명을 'AI 모션필로우'로 바꿨다. 

'AI 모션필로우'는 AI를 활용해 고개를 움직여주는 방식으로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면가전이다. 코를 고는 사람은 고개를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코골이가 완화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데, AI가 이를 감지하고 움직임으로써 단순 코골이 감지나 수면 모니터링이 아닌 숙면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수면 중 직접 케어가 어려운 부분을 AI가 도와주며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AI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강웅철 전 의장 '바디프랜드 사내이사'

바디프랜드가주주총회를 열고 강웅철 전 이사회 의장을 사내이사에 선임했다. 

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와 영업보고를 비롯해 제17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와 감사 보수 지급한도 승인, 배당 승인, 사내이사 선임 등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창업자인 강웅철 전 이사회 의장을 사내 등기이사로 선임한 것은 강 전 의장이 올해 바디프랜드의 매출과 영업이익 신장에 기여했기 때문이다. 강 전 의장은 바디프랜드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다.  강 전 의장은 책임감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개발과 R&D, 영업·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뛰어난 감각을 바탕으로 향후 주요 경영활동에 참여하게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닥터나우)
(사진제공=닥터나우)

닥터나우 '복약지도 우수약국'

닥터나우가 전국 제휴 약국 중 복약지도 우수약국 10곳을 선정했다.

김포와 남양주, 부평 등 경인지역 소재 약국 5곳과 서울지역 5곳이 포함됐다. 복약지도 우수약국 선정 기준은 최근 6개월을 기점으로, 환자에게 복약지도문을 서면으로 구성해 첨부하는 동시에 전화 복약지도까지의 이행 및 환자 콜백 응대 등 비대면 복약지도 진행 여부, 방문 수령 시점에서의 추가 복약지도 이행여부 등 안전성 부문이 높게 반영됐으며, 친절도와 만족도 등 환자가 직접 입력한 약국 리뷰에서의 우수평점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