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3.26 18:10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가 26일 서울 강동구 암사동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22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가 26일 서울 강동구 암사동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22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주요 점포의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0억원을 투자한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는 26일 서울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22기 주주총회에서 "올해 더현대서울, 판교점, 중동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주요 점포에 약 2000여억 원을 투자해 고객 경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오프라인 플랫폼의 공간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급변하는 유통 환경 변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하기 위해 기민하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성장 매커니즘을 확립해 다양한 시각으로 성장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점포별로 지역 상권에 특화된 콘텐츠와 운영 전략을 수립해 '로컬 스토어'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2025년 오픈을 목표로 터미널 및 주상복합 시설이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청주시티아울렛 출점과 2027년 오픈을 목표로 서부산 최대 개발단지인 에코델타시티 중심부에는 3만여 평의 프리미엄 아울렛 출점을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2027년 말을 목표로 더현대 광주 오픈 계획을 추진한다.

정 대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반드시 갖추고, 실천해야 할 필수 가치이자 고객과 직접 맞닿아있는 유통업계에 더욱 중요한 경영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ESG 가치를 더욱 확산하고, 이를 앞장서서 실천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도 체감할 수 있는 유통업체 본연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을 진정성 있게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날 상정된 정지선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과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대표,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장을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하는 안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현대백화점은 정관 변경을 통해 출석한 영업의 정부 양도 및 임대, 이사 및 감사의 해임 등에 대해 주주 의결권의 3분의 2 이상과 발행주식총수의 과반수로 결의한다는 내용을 삭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