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3.27 11:34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했다.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했다. (사진제공=풀무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델 이효리의 두 번째 브랜드 광고이자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한 풀무원은 최근 관련 광고 조회 수가 532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풀무원의 유명 광고모델 기용은 창립 39년 만에 처음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는 신제품인 한입 쏙 두부텐더 홍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부텐더는 ‘결두부’를 핵심으로 풀무원만의 두부‧콩 가공 기술력을 응축했다. 두부결이 도드라지고 두부 특유의 촉촉함을 배가시켰다. 여기에 닭가슴살과 비슷한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부텐더는 ‘두부텐더 마일드’, ‘두부텐더(온라인용)’, ‘큐브강정’, ‘두부스틱’, ‘한입 쏙 두부텐더’ 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한입 쏙 두부텐더(210g/7980원)는 한입에 쏙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 또는 성인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다. ‘콘스프’와 ‘어니언’ 2종으로 구성됐다. 스낵류로 활용할 수 있게 기존 두부텐더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을 냈다.

김효경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과 이효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주력 제품인 두부텐더의 맛과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요리들을 꾸준히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지구식단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으로 30여 종의 다양한 식물성 대체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향후 두부텐더를 비롯해 풀무원지구식단의 또 다른 제품인 식물성 만두, 식물성 아이스크림, 두유면 6초 범퍼 광고 전개와 기획전, SNS 이벤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사찰음식 부스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회사의 주력 제품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