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7 15:37

백패커 '영세 작가 지원'·카모 '주총'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IT업계에서는 이벤트 개최, 유튜브 쇼핑 진출 지원, 영세작가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한화이글스 공식 스폰서십 참여를 기념하며 '잡코리아 알바몬스터' 이벤트를 실시하고 카페24가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 쿠콘이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하고 백패커가 영세 작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잡코리아)
(사진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 알바몬스터' 이벤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한화이글스 공식 스폰서십 참여를 기념하며 '잡코리아 알바몬스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 7일까지 잡코리아와 알바몬을 방문해 퀴즈 정답을 맞히면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달 외식 상품권과 치킨, 커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참여는 4월 7일까지 가능하고, 경품 당첨자는 4월 18일 잡코리아와 알바몬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사진제공=카페24)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한화이글스 '유튜브 쇼핑'

카페24가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

카페24는 한화이글스 굿즈를 판매하는 D2C 쇼핑몰인 '한화이글스샵'의 신규 구축부터 이글스TV와의 연동을 지원했다. 한화이글스 팬들은 선수들의 활약 영상을 재미있게 시청하는 것에 더해, 굿즈 쇼핑으로 응원의 즐거움까지 더 폭넓게 누릴 수 있게 됐다. 한화이글스는 유튜브 쇼핑 연동으로 구단 신규 굿즈를 비롯한 인기상품의 정보획득과 구매가 용이해지며, 직접 경기 관람 등 팬들의 응원문화 선순환 구조도 강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쿠콘)
(사진제공=쿠콘)

◆쿠콘 '대법원 증명서 API'

쿠콘이 미성년자 계좌 개설에 필요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통해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미성년 자녀 명의의 은행, 증권사 계좌를 비대면으로 손쉽게 개설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은 대법원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증명서 조회 및 제출이 가능하다. 대출신청, 계좌 개설 등 다양한 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API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총 5종으로, 대법원에서 제공하는 증명서와 같은 법적 효력을 가진다.

(사진제공=백패커)
(사진제공=백패커)

백패커 '영세 작가 지원'

백패커가 영세 작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아이디어스는 연내 전체 명인의 30% 입점을 목표로 작가 영입팀을 강화하고, 명인 입점 시 온라인 판매 운영 교육, 배송 및 원부자재 최저가 구입, 건강 검진 등을 비롯해 해외 진출을 위한 물류비용, 운영 및 CS 업무 지원, 번역 기능 제공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울 방침이다. 아이디어스는 전체 활동 작가의 75%에 해당되는 월 매출 100만원 미만, 6개월 평균 매출 20만원 미만의 영세한 작가들을 대상으로 '새싹 작가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6개월간 판매수수료 5%, 광고포인트 매월 5만원 제공, 기획전 노출, 텀블벅 연계, 작가스토어 할인 등의 혜택을 월 3만원의 정액제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카모 '주총'

카카오모빌리티가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3개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순액법에 따라 2023년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승인을 받았다. 이사 선임 안건에서는 류긍선 대표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류긍선 대표의 연임을 통해 진행 중인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는 한편 택시업계와 논의한 서비스 개편안 마련, 동반성장 및 책임경영 강화 등의 당면 과제를 연속성 있게 풀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