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7 16:53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아이온 클래식'-'아레스'-'신의탑' 업뎃·엔씨-구글 '클라우드 협력'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CBT진행,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클래식'이 '피의 성채를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넷마블이 '신의 탑:새로운 세계'에서 신규 동료를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콘텐츠 '레볼루션'을 업데이트했고 엔씨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와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글로벌 협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아스달'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넷마블이 오는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모집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플러스'로 진행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넷마블과 함께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관련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은 총 100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모집은 베타 시즌으로 운영되며, 모집 기간은 3월 25일 오후 5시~4월 14일 밤 12시까지, 파트너 크리에이터 활동 기간은 4월 24일~5월 31일까지다.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TL' CBT

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CBT는 북미 현지시간 기준 오는 4월 10일 오후 1시부터 4월 17일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이용자가 PC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S|X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PC와 콘솔 이용자는 같은 서버에서 함께 TL을 즐길 수 있다. 엔씨(NC)와 아마존게임즈는 CBT를 통해 이용자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개발에 반영한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9기 정규과정은 넷마블 사옥 내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열린다.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1개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다. 선발된 신청자들은 실제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의 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다. 리뉴얼 버전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을 도입하고 크리에이터, 서포터, 게임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새로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제시되는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넥슨과의 추억 소개' 등 다채로운 연계 캠페인을 공개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업뎃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은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업뎃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 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쇠된 옛 군사 기지와 연구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자인 '가디언'은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강력한 '뮤턴트' 및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게임 내 스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빠르게 '뉴헤이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신의탑' 업뎃

넷마블이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새로운 세계'에서 신규 동료 '[선별인원] 하 유리'와 '[선별인원] 레로 로'를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콘텐츠 '레볼루션'을 업데이트했다

'[선별인원] 하 유리'는 SSR+등급의 녹 속성의 암살자로, 검은 사월을 하사 받기 전 선별인원 시절의 모습이다. '하 유리'는 적군 타겟 공격과 연속 공격 스킬을 보유해 순간적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신규 SSR 동료 '[선별인원] 레로 로' 역시, 선별인원 시절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볼루션'은 레볼루션 조각을 활용해 추가 스탯을 획득하는 등 캐릭터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다. 신규 시동 무기 2종 '압그룬트', '이데아'도 추가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구글 '클라우드 협력'

엔씨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와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글로벌 협업을 추진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에서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AI 및 머신러닝 인프라 부문 부사장 등 양사간 협업 분야 대표 임원진이 만났다. 양사는 클라우드와 AI 분야의 글로벌 협업 영역 확대를 목표로 논의를 진행했고,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에 대한 중장기 협업 모델을 수립했다. 엔씨소프트는 제미나이, 젬마 등이 포함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언어모델 '바르코'를 한층 더 고도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