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7 14: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MOU 체결, 사랑의 금십자상 수여 소식이 전해졌다.

그래디언트바이오컨버전스가 비씨켐과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55회 사랑의 금십자상 시상식이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개최되고 듀오랩이 '베터 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그래디언트)
(사진제공=그래디언트)

그래디언트-비씨켐 'MOU'

그래디언트바이오컨버전스가 비씨켐과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신규 폐암 타깃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표적항암제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의 AI 기반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 플랫폼을 통해 신규 폐암 타깃을 발굴하고, 비씨켐의 저분자 약물 합성 기술로 후보물질을 도출한다. 도출한 후보물질은 다시 오가노이드를 통해 약효평가까지 진행하며 혁신 표적항암제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사랑의 금십자상'

제55회 사랑의 금십자상 시상식이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사랑의 금십자상'은 한독과 서울시의사회가 1969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언론 문화 창달에 공헌하고 의료계에 대한 국민 이해증진과 신뢰조성 및 의학발전에 기여한 언론인을 선정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제55회 사랑의 금십자상 수상자는 김승직 메디칼타임즈 기자, 백승우 채널A 기자, 하경대 메디게이트뉴스 기자, 황수연 중앙일보 기자 총 4명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각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약연탑이 수여된다.

(사진제공=듀오랩)
(사진제공=듀오랩)

듀오랩 '베터 투게더 캠페인'

듀오랩이 '베터 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듀오랩몰과 듀오랩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영양제 종류와 상관없이 뉴트리션 제품 1개만 구매해도, 듀오랩의 뉴트리션 맞춤형 유산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첫 구매 고객은 무료 배송 혜택과, 듀오랩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3000원 할인쿠폰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소비자에게 건강 시너지를 만들어 주는 뉴트리션 맞춤형 유산균의 가치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