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8 10:50

네티즌 68% '동성 결혼 반대'·라온 'XR 동물 부검 특허'·이스트 'K-APA 합류'·'이스트에이드'로 새 출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IT업계에서는 장학금 전달,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설립, 임금 인상분 반납 소식이 전해졌다. 

SKC&C가 '2024년 행복IT장학금'을 전달했고 LGCNS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함께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사업에 나선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전 임원들이 2024년 임금 인상분을 전액 반납하고 네이트Q가 '동성간 결혼에 대한 생각'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반대한다'는 응답이 68%로 나타났다. 라온시큐어가 '확장현실(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실험동물 부검' 특허를 출원했고 이스트소프트가 '한국 AI PC 언라이언스(K-APA)'에 합류했다. 줌인터넷이 '이스트에이드'로 사명을 변경한다. 

SKC&C '행복IT장학금'

SKC&C가 '2024년 행복IT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는 대학생 34명, 대학원생 4명 등 총 38명의 행복IT장학생에게 총 1억20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한다. 행복IT장학금은 지난 1년 간 사내 온∙오프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에 구성원들이 참여해 조성한 기금과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 기부를 더해 마련됐다. 행복IT장학생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안내한 별도 공고를 보고 지원한 학생들 중 서류 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사진제공=LGCNS)
(사진제공=LGCNS)

LGCNS '인니 합작법인' 

LGCNS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함께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사업에 나선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합작법인은 인도네시아 기업, 공공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센터 컨설팅·구축·운영, 클라우드 전환 등 사업을 추진한다. LGCNS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에서 축적한 기술 전문성과 사업역량을 합작법인에 이식하고, 시나르마스는 인도네시아 내 사업기회 발굴 및 확보에 적극 나선다.

코바코 '임원 임금 인상분 반납'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전 임원들이 2024년 임금 인상분을 전액 반납한다.

코바코는 3월 27일 정기 이사회를 통해 사장 등 전체 임원들의 올해 임금 인상분 전액을 반납하기로 했다. 임금 인상분 반납은 전년도 적자 경영을 감안한 임원들의 자구노력에 따른 경영효율화 조치의 일환으로 전해진다. 코바코는 총 정원의 4.9% 감축, 비효율 자산 매각, 임직원 사무실 축소에 따른 임대공간 추가 확보 등을 통해 경영 효율화를 지속 추진해 왔다. 불요불급한 사업의 축소 및 취소, 경상경비를 포함한 비용 감축 등에 따른 예산 절감으로 재무개선을 꾀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트Q)

네티즌 68% '동성 결혼 반대'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8941명을 대상으로 '동성간 결혼에 대한 생각'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반대한다'는 응답이 68%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18%는 '개인의 행복추구권은 보장되어야 한다'며 동성 결혼에 대한 찬성의견을 전했다. 10%의 응답자는 '동성 결혼을 찬성하지만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고 답했다. 20대가 동성혼에 대해 찬성의견이 가장 높았다. '찬성한다' 또는 '찬성하지만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각각 34%, 16%로 나타났다. 40대 이상의 경우 반대 의견이 모두 70% 이상으로 나타나며 동성 결혼 수용에 대한 확연한 세대별 시각차를 보여줬다.

(사진제공=라온시큐어)

라온 'XR 동물 부검 특허'

라온시큐어가 가톨릭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확장현실(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실험동물 대상 부검, 술기, 투여, 채혈, 마취, 안락사 등의 트레이닝 콘텐츠 개발' 특허를 출원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500만 마리가 실험동물로 사용됐다. 라온시큐어와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은 특허를 활용하면 실험동물들이 겪는 극심한 고통과 불필요한 희생을 줄이고 사체 폐기물 처리에 따른 비용과 환경오염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교, 병원, 연구기관, 제약사 등 부검 실습이 필요한 곳에 공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 'K-APA 합류'

이스트소프트가 '한국 AI PC 언라이언스(K-APA)'에 합류했다.

K-APA 출범의 핵심은 글로벌 온디바이스 AI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K-APA 참여기업은 이스트소프트를 포함해 총 17개사다. 회원사는 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인력양성 각 분야 대표 기업 및 기관으로 구성했으며, 인텔코리아가 어드바이저사로 함께 한다. K-APA는 중소벤처기업부, 인텔과 함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활동을 본격화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망 AI 기업을 대상으로 AI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해외 진출을 위한 사업화 검증 등을 지원한다.

◆'이스트에이드'로 새 출발

줌인터넷이 '이스트에이드'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스트에이드의 AID는 'AI'와 'Design'을 결합한 명칭으로 사용자의 AI 경험을 디자인하고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담고 있다. 그룹사 및 국내외 AI 기술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I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는 데 집중한다.  사명 변경과 함께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남현 대표 단독 경영 체제로 전환한다. 김남현 대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및 테크 분야 최고의 전문가도 새롭게 영입했다. '폴라리스오피스', '애드팝콘' 등에서 사업개발 및 광고사업 등을 총괄한 손승우 이사가 사업 임원으로, '문피아',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등에서 모바일 전환 및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채수임 이사가 기술 임원으로 합류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