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4.03.28 10:51
용인시가 교통안전시행계획을 수립했다. 관계자가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교통안전시행계획을 수립했다. 관계자가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가 '2024년 용인시 교통안전시행계획'을 시행해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이는 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28일 발표했다.

교통안전시행계획은 교통안전법 제17조에 따라 교통사고 감소 및 교통안전수준 증진을 위해 수립한 5년 단위 법정계획인 교통안전기본계획을 기준으로 연차별 정책 목표와 추진계획을 정한 것이다.

시는 올해 교통안전시행계획은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지난 2022년 32명에서 28명으로 12%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추진 전략으로 ▲도로교통 안전대책 ▲보행자 및 교통약자 안전대책 ▲운수업체 사고방지대책 ▲자전거 및 개인형이동장치 안전대책 ▲교통문화 선진화 및 안전의식 제고 등 5개 분야를 마련하고 총 266억원을 투입한다.

횡단 중인 보행자와 차량 간 사고로 사망한 사람은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4명 중 1명 꼴인 만큼 시는 용인동‧서부경찰서와 용인교육지원청 등 용인시 교통안전협의체와 협업해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간선도로를 재포장해 도로 환경을 정비하고 자전거도로도 손본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