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8 11:17

엔씨-넷마블-더블유겜즈 '주총'·'아키에이지 워' 티저 사이트·'카배그 클랜 교류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주주총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진·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고 라이징윙스가 '디펜스 더비'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게임즈가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고 레드랩게임즈의 '롬'이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고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가 제2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고 넷마블이 제 1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더블유게임즈가 제 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오는 4월 20일 개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진·삼국무쌍 M' 업뎃

넥슨이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육손'은 쌍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오' 진영의 무장으로, 전진하며 빠른 공격 속도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콘텐츠 '팔진도'를 추가한다. '무쌍의 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해 등장하는 다수의 적을 처치해야 한다. 총 15단계 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도에 따라 최대 8개 스테이지에 도전해 전투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한다. 주요 성장 시스템인 ‘무장 돌파’ 시, 동일 무장을 소진해 최대 35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며, 10레벨 당 자주색 별 1개가 표시된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디펜스 더비' 업뎃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오는 4월에는 신규 시즌 '하룬 사막의 유적'과 함께 새로운 야수 유닛을 만나볼 수 있다. 4월 15일에 출시되는 '무희냥이'는 야수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으로 영웅이 주는 이로운 효과를 높여준다. 전투 시작 시 영웅의 액티브 스킬이 사용 대기 중일 경우, 해당 스킬의 웨이브 카운트를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 '활력 충전'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시즈널 이벤트도 마련됐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히트2' 업뎃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성물 점령전'은 레벨 50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PvP 전장으로, 각 20명으로 구성된 두 개의 진영이 승리를 두고 경쟁한다. 인터 서버 필드 '몰락자의 은신처' 내 5번째 신규 지역 '암흑 버섯 군락지'도 선보였다. '몰락자의 은신처' 기존 지역보다 한층 난도 높은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3로 돌아온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를 오픈하고,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길드 보상 강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적용해 새로운 시즌만의 재미를 높였다. '황금의 사명' 미션을 개편해 더욱 효율적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고 미션 완료 후 필요 점수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고대 장비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레드랩게임즈)
(사진제공=레드랩게임즈)

◆'롬' 업뎃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한 정통 하드코어 MMORPG '롬'이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솔로 플레이 이용자와 길드가 함께 성장하는 '가드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용자가 가드로서 활동 중인 길드에 대가를 지급하고 보호를 요청하여 가드 관계가 성립되면, 이용자의 캐릭터는 해당 길드로부터 보호를 받게 되는 동시에 성장 혜택도 받게 되며, 길드는 캐릭터 성장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상호 작용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이 전달한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기본적인 UI를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개선한 '모바일 전용 UI'가 추가됐고 일정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 능력치를 조정하는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서든어택' 업뎃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기간 동안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C.로즈' 신규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패스를 통해 추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패스를 성장시켜 획득한 PP는 패스샵에서 원하는 보상과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통합 시즌전 2024 시즌2를 실시한다. 이번 시즌부터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게임 내 플레이 현상을 개선한 랭크전을 선보인다.  랭크전에 맵 밴 시스템을 도입하고 RP 점수 초기화 후에도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와 대결할 수 있도록 상위 등급의 초기 배치 점수를 소폭 상향한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업뎃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즌 이벤트 '오퍼레이션 엠.오.이'가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일반 전투'와 함께 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전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인 '캐릭터 컬렉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 '주총'

엔씨소프트가 제2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엔씨는 주총에서 2023년 주요 경영 실적을 보고했고 사내이사로 김택진 대표, 박병무 대표 내정자를 선임했다. 엔씨소프트는 28일 오후 이사회를 열어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를 정식 선임할 계획이다. 주총에서는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이 될 사외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7개 의안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는 "게임 경쟁력 및 글로벌 포트폴리오 강화, 조직 전반의 체질 개선을 함께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주총'

넷마블이 제 1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총에서는 제 13기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4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넷마블은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고 김병규 경영기획담당 부사장이 이사회 결의를 통해 각자대표 및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는 "비용 효율화와 경영 내실화를 통해 여덟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2024년을 넷마블의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레이븐2' 등 주요 기대작들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신작 흥행과 외형 성장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블유겜즈 '주총'

더블유게임즈가 제 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모든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김가람 더블유게임즈 대표는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배당금 결정과 배당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배당 기준일 변경 등 여러 안건을 설명했다. 주주들은 질의응답 세션에서 회사의 신사업 전략과 인수합병(M&A) 계획,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100개 이상의 M&A 대상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장기 주주환원 정책 로드맵을 검토 후 오는 4월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티저 사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번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타이완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에 공개됐다. 페이지 내 각 카테고리에서 '아키에이지 워'의 새로운 글로벌 티저 영상과 세계관, 종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인 현지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안내받을 수 있다. 타이완은 국내와 유사한 장르 선호도를 보이는 시장으로 '아키에이지 워'도 현지 코어 MMORPG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올 2분기 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배그 클랜 교류전'

카카오게임즈가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오는 4월 20일 개최한다.

대회는 클랜 간 교류와 컬래버레이션 PC방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오는 4월 10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14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16개 팀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300만원 및 조위 모니터 4개, 2위와 3위 팀에게 각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조위 마우스 4개를 지급한다. 대회는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