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8 16:28

서지넥스 '투자유치'·엔테로 'SCI 논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MOU 체결, 주주총회, 투자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바디프랜드가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이 보건복지부와 협약식을 가졌고 대웅과 대웅제약이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서지넥스가 8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마무리했고 엔테로바이옴이 '아커만시아'을 활용한 반려동물 항비만 관련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두산로보틱스 'MOU'

바디프랜드가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라운지에 설치하여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바디프랜드 대표 라운지에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사진제공=존슨앤드존슨)
(사진제공=존슨앤드존슨)

JNJ-복지부 '협약'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은 보건복지부와 협약식을 가졌다.

협업을 통해 혁신적 의약품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존슨앤드존슨의 전문성과 글로벌 영향력, 그리고 전 세계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 JLABS의 성과를 연계할 예정이다. JLABS는 스타트업에게 서비스와 혁신 자원을 제공하여, 해당 기업들의 발견이 잠재적인 혁신 의약품, 의료 기기 및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빠르게 발전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국내 혁신 생태계 내에 있는 인큐베이터 및 전략 파트너들과 함께 벤처 및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해당 스타트업의 고용 및 상업화 기회를 증진하고, 세계 각지의 벤처 투자자들과 이들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투자자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대웅)
(사진제공=대웅)

대웅 '주주총회'

대웅과 대웅제약이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웅은 제 64기 주주총회에서 2023년 주요 실적을 보고하고 부의 안건 3건 중 2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사 보수한도와 감사 보수한도는 전기와 동일하게 책정했고 원안대로 승인됐다. 주식배당 결정의 건은 부결됐다. 대웅제약도 제 22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 및 감사 선임 등 4건의 부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사내이사로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를 재선임, 박은경 ETC마케팅본부장을 신규선임하고, 사외이사로 조영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신규선임 했다. 감사로는 이건행 대웅제약 상근 감사를 재선임 했다. 이사의 보수한도와 감사의 보수한도 역시 전기와 동일하게 책정했고 원안대로 승인됐다.

서지넥스 '투자유치'

서지넥스가 8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총 12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됐다. 투자에는 기존투자자인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후속투자를 진행했으며, 키움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LSK인베스트먼트가 신규투자자로 참여했다. 서지넥스는 지난 2023년 8월 모더나의 창립자인 로버트 랭거교수의 제자로써 국내 첫 LNP 상용화를 성공시킨 이화여대 약학대학 이혁진 교수가 CTO 겸 부대표로 합류하며, 지질나노입자(LNP) 파이프라인을 확보한 바 있다. 서지넥스의 지질나노입자 기술은 이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통해 20억명 이상에게 사용되어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생분해성 이온화 지질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엔테로 'SCI 논문'

엔테로바이옴이 핵심 균주인 '아커만시아'을 활용한 반려동물 항비만 관련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

논문이 게재된 학술지인 '어치브스 오브 애니멀 뉴트리션'은 동물 영양의 생화학적, 생리학적 학문을 다루는 SCI급 학술지이다. 엔테로바이옴은 극혐기성, 난배양성 프로바이오틱스인 인체 유래 아커만시아를 비만 비글견 모델에 12주 투여한 결과, 체중 증가, 체지방 축적 및 혈청 중성지방 증가를 효과적으로 억제함을 확인했다. 연구에서 저온살균을 통한 사균체를 사용하여 균주의 안전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