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우기자
  • 입력 2016.09.02 13:54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2016의 LIG넥스원 부스 <사진제공=LIG넥스원>

[뉴스웍스=김동우기자] LIG넥스원은 7일부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2016(Defense Expo Korea 2016)’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문 방산전시회다. LIG넥스원은 이번 행사에서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등 정밀유도무기와 차기대포병탐지레이더, 차기국지방공레이더 등의 감시정찰 장비, 수출형 SDR(Software Defined Radio) 무전기 등의 통신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미래 보병체계의 핵심기술로 불리우는 병사용 ‘상‧하지착용로봇’도 전시한다. 상‧하지착용로봇은 근력증강을 통해 작전수행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로봇수트다.

LIG넥스원의 부스에는 ‘신궁‘과 ‘현궁‘ 등 우리 기술로 만든 국산 유도무기를 직접 운용해보는 체험공간이 마련된다. 또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큐니온, KM ENG 등 주요 협력사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인다.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며 상생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기술역량과 지상전장 통합 솔루션을 국내외 고객 및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으로 발달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