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필기자
  • 입력 2015.11.09 15:39

김무성·문재인, 4+4회동 통해 법정시한 내 결정키로 '합의'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와 정의화 국회의장(가운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가 9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회동하고 있다.

선거구획정이 법정시한인 13일까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9일 선거구획정 법정시한인 13일까지 양당 대표가 참여하는 '4+4 회동'을 통해 선거구획정 담판을 짓기로 합의했다.

양당 대표는 이날 오후 정의화 국회의장의 중재로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4+4 회동 대상은 양당 대표와 원내대표, 원내수석부대표 그리고 정개특위 간사다.

김무성 대표는 30분여 간의 비공개 회동 뒤, 기자들과 만나 "제일 시급한 문제는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서 양당이 기준을 만들어 획정위에 넘기는 일"이라며 "오늘 내일 중으로 양당 정개특위 간사와 수석부대표가 만나서 실무적 얘기를 하고, 의견이 좁혀지면 내일 저녁이라도 양당 당 대표, 원내대표, 정개특위 간사, 수석부대표 이렇게 4+4로 만나서 이 문제에 대해서 합의를 보기 위한 노력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표도 "양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정개특위 간사가 2+2로 우선 실무진 합의를 선행하고 거기서 방안이 좁혀지거나 몇 가지 선택가능한 방안이 마련되면 내일 저녁이라도 양당 대표, 원내대표까지 함께하는 4+4 회담 형식으로 밤을 새서라도 마무리해보자고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