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게임업계에서는 올해 'M·N·P'(메타버스·NFT·P2E)가 주된 이슈로 자리잡을 전망이다.메타버스는 지난해부터 전세계의 경제·사회·문화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게임업계는 올해를 메타버스 원년으로 삼고, 적극 진출을 꾀하고 있다. 올해는 또 대체불가토큰(NFT:Non-Fungible Token)과 플레이투언(P2E:Play to Earn)이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게임에 NFT를 적용하면 게임을 하며 모은 아이템을 NFT로 거래해 수익을 창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니플이 서비스 중인 ‘크립토레전드’가 지난 7일 중국 게임차관이 주관하는 10대 블록체인 게임에 선정되며 금차상을 수상했다.금차상 시상식은 중국의 유명 게임 미디어인 게임차관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리엔차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시상식으로 지난 7일 중국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진행됐다.금차상 시상식에는 총 450여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위니플의 ‘크립토레전드’는 100% 이용자 투표로 진행된 ‘2019년을 빛낸 10대 블록체인 게임’에 선정됐다. 한국 블록체인 게임으로는 최초로 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글로벌 블록체인게임개발사 더블점프와 한국 블록체인게임산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더블점프에서 개발한 '마이크립토히어로즈'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MMORPG다.2019년 11월 정식 서비스 실시 후 이더리움 게임 분야에서 거래량, DAU로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3개 기관은 블록체인게임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사업 제휴 및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웰컴디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웰컴디센트가 액셀러레이팅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메인넷을 포함한 시그마체인의 기술력을 적극 제공한다. 웰컴디센트는 시그마체인의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 현지화 및 공동마케팅에 협력하게 된다.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블록체인 공동 연구 및 인력 교류, 공동사업 추진, 행사 개최 등과 같이 양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폭넓은 영역에서 전방위적인 협력을 전개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웰컴디센트는 블록체인의 상용화와 대중화를 위해 우수 인재양성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디앱닷컴은 한국블록체인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디앱닷컴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앱)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 트론 등 수천개의 디앱을 만날 수 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업계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며,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에 대한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에 대하여 공동으로 지원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지난 5일 밋업 행사를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온톨리지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한국 블록체인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온톨로지는 분산 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플랫폼이다.분산된 디지털 신원 프레임워크와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 등 기본 인프라 수준에서 적용될 수 있는 공통적인 모듈을 제공한다.API, SDK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을 잘 알지 못하는 개발자도 다양한 디앱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세 기관은 이번 협약
바이너리즈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고포니'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게임은 오는 10월 싱가포르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고포니’는 유전자 조합 방식으로 생성된 디지털 말인 포니를 활용해 교배와 판매를 통해 수익을 얻는 신개념 블록체인 자산거래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크립토키티에도 사용돼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ERC-721’ 기술이 적용돼 유저가 보유한 자산의 중복, 위조, 변조, 복제를 불가능하게 한다. 크립토키티는 일일 거래량 10만건, 스마트 컨트랙트가 1500블록을 넘는 등 이더리움 전체 20조원 규모의 시장 중 13.94%, 약 2조원을 차지했다. 이 게임은 당시 많은 거래량으로 네트워크혼잡이 야기되는 등 크게 흥행한 바 있다.바이너리
차이나조이, 코코스-BCX, D앱리뷰, 인블록체인 연합이 최근 ‘2018년도 블록체인게임산업 백서’를 출간했다. 백서에는 현재 게임 업계의 어려움과 돌파 방향, 블록체인 게임의 산업의 발전 등이 담겼다.백서는 폭발적인 성장과 비슷한 방식의 게임 콘텐츠들의 수요 및 공급 주기가 빨라지면서 중소기업 개발자들의 이익은 감소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넥슨, 넷마블, 엠게임, 한빛소프트 등의 유명 게임 기업들이 블록체인 관련 기술에 대해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 대기업 게임시장 점유율은 76.2%, 블록체인 게임시장 점유율 95.8%에 달한다. 코코스-BCX는 게임 관련 D앱과 디지털 자산을 개발, 운영하고 거래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코코스-BCX는 게임 엔진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