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강남' 방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강남대로 상권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인기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한다.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방문 고객들을 위해 '삼성 강남' 인근의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북 'Play Pass'를 12월 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삼성 강남'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는 쿠폰북 'Play Pass'는 강남대로에 위치한 패션, 뷰티, 식음료 등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Play Pass' 쿠폰북을 소지한 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랜드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을 본격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사업부간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이랜드그룹은 패션사업 법인인 이랜드월드가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던 슈즈 SPA 브랜드 슈펜 사업부문을 영업양수 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랜드월드는 지난 25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슈펜 사업부문의 자산양수 안건을 승인했다.이랜드 관계자는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슈즈 SPA 전문 브랜드 슈펜과 이랜드월드의 패션 SPA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랜드리테일은 유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의 대표 겨울 상품 ‘허니푸퍼’ 패딩이 매출이 상승했다. 스파오는 허니푸퍼 패딩이 지난 주말(16~17일) 이틀간 7000장 이상 판매되며 전주대비 30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3만장을 판매했으며 높아진 인기에 따라 올해 50만장 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스파오의 허니푸퍼는 고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쓰는 소재를 사용해 볼륨과 보온력은 높이고 가격과 무게는 줄였다. 동물 털을 대신하는 윤리적인 패딩 충전재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했다고 6일 밝혔다. 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사회가 만든 미적 기준을 흔들어보자는 'Shake the frame. Every, Bod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 펀딩에는 목표 대비 227%에 달하는 금액이 모이며 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이랜드 스파오는 인기 패션 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혜인은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패션 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패션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출시하는 트레이닝 셋업은 스웨트 셔츠 1종과 스웨트 팬츠 1종이다. 실내와 실외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했고 티셔츠나 레깅스, 반바지 등과 자유롭게 매치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상의는 프리 사이즈로 제작해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에코데님'을 통해 '블루포에코'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파오는 8월부터 10월 말까지 친환경 제품 에코데님 수익금을 통해 이랜드재단, 기아대책과 함께 식수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소수민족을 지원한다.스파오의 에코데님은 친환경 소재인 터키산 이스코(ISKO)와 키파스(KIPAS)를 사용해 생산된다. 자연 분해가 빠르며, 컬러감과 보존력이 우수한 친환경 소재다. 스파오 에코데님 생산기술인 '서스테이너블 오존 가공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군 장병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감사장 전달식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에서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와 박재민 국방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스파오는 2020년부터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72주년 국군의 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군 장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업무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스파오는 지난해 겨울 한반도 최전선을 방어하는 육군 제21보병사단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홈캉스족을 겨냥한 파자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잔망루피', '스폰지밥', '프렌즈', '세훈비비' 등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스파오의 인기 파자마 100여종을 선보인다. 바캉스철을 맞이해 실내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셔츠형 파자마 제품들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더운 날씨로 인해 휴가철에도 집에서 바캉스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발란에 패션 업계 전문가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다. 발란은 이랜드리테일 이커머스 본부장을 역임한 원종관 이사를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영입했다.원 CSO는 2008년 이랜드그룹 전략본부에 컨설턴트로 입사해 그룹의 주요 전략부서에서 경력을 쌓은 패션 전략통이다. 2017년에는 이랜드의 대표 SPA 브랜드 미쏘와 스파오 본부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그는 패션 소매 유통의 중심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그룹차원의 이커머스 전략을 구상하고 개별 브랜드에서 직접 실행하며, 온라인 구매 고객의 요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최근 잡코리아에 따르면 MZ세대 2명 중 1명은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가성비 소비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소비성향을 조사한 결과 51.2%가 가성비 소비를 선호한다고 답한 것. 이희석 현대백화점 영패션 팀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MZ세대의 구매 특징을 '가성비'와 '명분'으로 정의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건 '가성비'지만 명분이 있는 가성비를 선호한다는 게 특징"이라며 "단순히 제품이 싼 것을 넘어, 남들에게 부끄럽지 않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타일쉐어가 최대 86% 혜택의 ‘상상초월 추석쇼핑' 기획전을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13일간 진행한다.기획전에서는 나이키, 스파오, 디키즈 등의 메이저 패션 브랜드는 물론 코스알엑스, 클리오, 투쿨포스쿨 등 뷰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6%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당첨 시 구매 가격의 최대 99%를 할인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 이벤트도 마련됐다.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한 번씩 참여할 수 있어 총 13번의 응모가 가능하다.전 카테고리 사용이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타일쉐어가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마케팅 협업을 늘리고 있다. 스타일쉐어는 1020 여성들 중에서도 패션·뷰티 실수요자들이 모여있는 쇼핑 플랫폼이다.SNS와 커머스를 연결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자 후기와 커뮤니티를 통해 대세감을 형성할 수 있어 영타깃 브랜드들의 관심이 높다.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에는 디자이너·스트릿 브랜드와의 협업 비중이 높았던 반면,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라 올해 초부터 백화점 입점 브랜드로부터의 러브콜이 증가하고 있다.스타일쉐어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인 ‘써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가 올 1분기, 전 분기 대비 725%의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이다.스타일쉐어는 작년 9월부터 160회 이상의 파일럿 방송을 진행했으며, 지난 2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는 생방송을 시청하며 채팅에 참여하거나,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방송 중 바로 구매할 수 있다.지난 1분기 스쉐라이브 거래액은 2, 3월 거래액이 껑충 뛰며 전 분기 대비 가파르게 성장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무신사 스파오 펭수 콜라보 이벤트가 20일 실시된다.이날 무신사 측은 "스파오 좋아요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며 펭-하 스웨트셔츠를 증정한다"고 밝혔다.이벤트 기간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12월 27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019년 12월 31일 화요일 무신사 공지/이벤트 게시판에서 발표한다.참여 방법은 1)무신사 스토어 스파오 브랜드숍 접속 후 '좋아요' 아이콘을 눌러준다. 2) 해당 화면을 캡처 후 댓글창에 펭수를 좋아하는 이유를 담은 댓글과 함께 이미지를 첨부한다. 해당 이벤트는 무신사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EBS 연습생 '펭수' 팬들에게 신이 나는 소식이 있다.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SPAO)와 EBS 연습생 펭수 협업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이를 기념해 무신사는 10살 펭수의 유치원 졸업사진이 프린트된 '남극유치원 스웨트 셔츠' 래플 응모 행사를 통해 단독 판매한다. 총 500개 한정 수량이다.이번 펭수 에디션은 '펭수 옷장 대공개'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펭수 모습이 담긴 스웨트 셔츠,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