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CJ제일제당, 베스킨라빈스,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농심 등이다.◆CJ제일제당 ‘스팸 닭가슴살’CJ제일제당이 고단백·저칼로리를 중시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닭가슴살’을 선보인다. 전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는 스팸 캔햄 중 첫 번째 닭가슴살 제품이다.신제품은 스팸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고단백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육질이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스팸만의 부드럽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농심이 자사의 10월 누적 건면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한 780억 원으로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6일 발표했다. '맛있으면서 살 안 찌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기존 라면보다 열량이 낮으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면에 지갑을 열었기 때문이다. 신라면건면의 열량은 350㎉로 신라면(500㎉)보다 30% 낮다.신라면건면은 올해 10월 누적 1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5.7% 성장했다. 신라면건면은 신라면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가볍고 깔끔한 맛을 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신라면이 볶음면으로 다시 태어났다. 농심은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자사 스테디셀러 신라면을 재해석한 신제품 '신라면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 고유의 매운맛을 유지하면서, 파·고추 등으로 만든 조미유를 추가해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농심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국물 없는 라면'이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주목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온라인에서는 '로제 신라면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짜왕이 날씬하게 다시 태어났다.농심은 더욱 가볍고 맛있어진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뒤를 이을 건면 신제품으로 짜왕을 선택했다. 농심 짜왕은 지난 2015년 출시돼 프리미엄 짜장라면의 시대를 연 제품으로, 4년여가 지난 지금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짜왕건면은 열량이 기존 짜왕보다 약 20% 낮은 480㎉이고,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의 완성도 높은 조화가 돋보인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기름에 튀기지 않은 인스턴트 건면 제품의 나트륨 함량이 유탕면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라면 및 칼국수 유형의 12개 인스턴트 건면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인스턴트 건면이 유탕면에 비해 열량이나 지방은 적지만 나트륨 함량은 비슷했다고 23일 밝혔다.조사 제품은 신라면건면·멸치칼국수·얼큰장칼국수(농심), 손칼국수·바지락칼국수(삼양식품), 바지락칼국수·얼큰칼국수(샘표식품), 멸치칼국수·해물칼국수(청수식품), 꽃게탕면·육개장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라면시장에 건면 열풍을 일으킨 농심 신라면건면이 출시 250일만에 누적판매 5000만 봉을 돌파했다. 17일 농심은 신라면건면에 대해 "출시 8개월여 만에 5000만 봉 판매를 넘어선 것은 역대 건면제품 중 최고의 성적"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농심의 건면 매출도 껑충 뛰었다.농심은 건면시장에서 올해 3분기까지 650억원의 실적을 거두며, 전년 490억원 대비 32.6% 성장을 이뤄냈다.이 제품은 전체 라면시장의 월간 매출액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오르내리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농심은 향후 웰빙 트렌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취미로 운동하는 이들이 늘면서 '애슬레저(운동을 뜻하는 애슬래틱과 레저의 합성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식음료업계의 발길도 덩달아 분주하다.최근 여가활동으로 운동을 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수분과 영양 보충과 같이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여가활동으로 술집이나 노래방 대신 헬스장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몸에 자극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돕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식음료업계는 자기관리에 집중하는 애슬레저 족을 위해 칼로리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바꾸고(Change), 세분화하고(Segmentation), 다시 선보이는(Re-boost) 전략이 유통업계의 떠오르는 마케팅 기술이다.재활용에 용이한 소재로 패키지를 변경하거나, 제품의 맛과 구성을 다양화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단종된 제품을 재출시 하는 등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는 유통업계의 전략을 C.S.R 키워드에 따라 정리해봤다.◆ Change, 가치 소비 추구하는 소비자 의견 반영해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해 재활용이 쉬운 패키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국민라면 신라면이 ‘건면(Non-Frying, 乾麵)’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신라면건면’은 신라면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신라면건면은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칼로리는 낮추고 품질은 높였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으로 라면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최초 매운맛 라면으로 출시돼 시장을 평정한 신라면의 전통을 이어, 신라면건면 또한 라면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라면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